홍콩 3박4일 이야기,

(2016.1.7-1.10, 3박4일) # 홍콩 여행을 다시 준비하며 입사하고 가장 처음으로 방문했던 2013년 홍콩, 쇼핑에 별로 관심없는 나에게 홍콩은 그다시 매력적인 도시로 다가오지 않았다. (오히려 같이 갔던 싱가폴은 엄청나게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는데....) 그만큼 사실 당시에 뭘 했는지, 어딜 다녀왔는지도 별로 기억이 안나고 -ㅅ-;;; 새로 홍콩을 간다는 마음으로 홍콩여행을 다시금 준비했다. 입사 후 1월 여행은 처음 가게 되었는데 준비하며 1월이 성수기는 성수기구나...를 실감했고 그만큼 비행기가 싸지 않아 사실 여행 2주일 전까지 여행을 가긴 가는건지, 국내인지 해외인지, 베트남인지 싱가폴인지 마카오인지 홍콩인지 결정을 못하고 있다가!!!! 두.둥! 제주항공의 문제적사건(?)이후 싸게 나온 홍콩행 티켓을 GET 하고 다시한번 홍콩여행을 가게 되었다. 이번엔 혼자가 아니고 지난번처럼 장기여행이 아닌만큼 좀 더 나은 컨디션을 홍콩을 마주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생각보다 시간이 없어서 탈이지만... -ㅅ-;;;;)

# 홍콩여행 주요일정 (3박 4일, 정확히는 꽉찬 2.5일 일정) > 1일차 : 인천 21:30 → 00:25 (새벽도착, 나이트버스타고 셩완이동) > 2일차 : 디즈니랜드 → 스타의거리 → 저녁 → 심포니오브라이트 → 몽콕야시장, 운동화거리 > 3일차 : 시내투어(릭샤버스, single trip) → 센트럴구경(미드레벨엘리베이터,소호 등) → 빅토리아피크 > 4일차 : 도심공항터미널 짐맡기기 → 란타우섬 (옹핑 360케이블카->시간상취소) → 공항 (홍콩 14:00 → 인천 16:30)

※ 불포함사항 : 기념품 ※ 환전에 포함된 사항 : 교통비, 식사, 쇼핑, 관광 등 (나의 경우 별로 먹는거에 신경쓰지 않는편이라 현지 맛집 식당위주로 다니고, 간식도 잘 안먹는 편이라 식비가 별로 많이 들지 않았다) ※ 디즈니랜드 입장권 / 피크트램 익스프레스 / 옹핑케이블카 모두 [아이팩투어]에서 예약 (다른 사이트 대비해서 단돈 천원이라도 더 저렴했고, 이용한 사람들의 만족도도 높고 무엇보다 본인의 인내심을 테스트하게 된다는 마의 구간 '피크트램'의 익스프레스 권을 판매한다. 여러이유로 한꺼번에 구매)

#사진설명 1. 13년 스타의거리 전경 2. 15년 스타의정원 전경(엄청 좁아짐) 3. 13년 스타의거리의 이소룡 동상 4. 15년 도심속으로 자리를 옮긴 이소룡동상 #확 바뀐 스타의거리, ((홍콩 스타의거리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에 의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침사추이 해안개발계획의 일환으로, 스타의 거리는 2015년 10월 8일부터 폐쇄되어 보수공사에 들어갑니다. 해당 공사는 2018년 말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공사기간 중, 스타의 거리에 있는 동상들은 침사추이 동쪽 워터프론트 포디움 가든으로 옮겨집니다. 또한, 새로운 장소로 Starry Gallery 스태리 갤러리가 동침사추이역의 J1번 출구와 연결된 통로에 마련되어 홍콩의 영화 및 스타의 거리에 대하여 전시될 것입니다. 새로운 장소 두 곳 모두 2015년 11월 15일부터 개장합니다." 공지사항과 같이 홍콩 침사추이를 대표하던 스타의거리가 아예 폐쇄되고 근처 동침사추이역 스타의정원으로 이름을 바꾸고 재오픈했다. 규모도 무척이나 작아졌고 예전만큼의 위용도 없다ㅠ 3년뒤는 되어야 전과 같은, 아니면 전보다 멋진 스타의거리를 만날 수 있을 듯 하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