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개막전을 가봤어 (feat. 고척돔)

때는 91년 봄, 사직 구장 뒤 아파트에서 태어난 에디터. 무럭무럭 자라 건강한 롯린이로 성장하다. 스무 살이 되어 사랑하는 사직구장을 뒤로하고 배움을 위해 상경하다. 그곳엔 오직 원정 경기뿐.. 서울에서 범죄두, 꼴쥐, 넥거지의 놀림과 하대에도 불구하고 꿋꿋이 꼴데의 지조를 지키다.

야구를 좋아하는 에디터로서 <야갤러는 천재다: 야구 선수 별명 퀴즈>라는 기사를 썼지만, ‘야알못’이라 낙인찍히고(지금 보면 옛날 별명이지만, 기사 쓸 당시엔 저게 유행이었다고 야갤러들아..) <내 남자가 되어줘, 꽃미남 야구선수 5인>이라는 기사를 썼다가 ‘얼빠’라 무시당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을 테야. 2016년 4월 1일, 드디어 KBO 정규 리그가 시작되었다. 에디터는 새로 생긴 고척돔에 취재를 가게 되는데…

고척 스카이돔은 허프라 허구연 해설위원이 신랄하게 비판한 국내 첫 돔구장이다. 설계가 잘못되었다나? 에디터는 그런 거 잘 몰라서 그냥 그런갑다 하고 들어감.

경기가 시작되어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다. 넥센 올해도 잘할까? 박병호가 갔는데? 손승락도 롯데가 데려왔는데. 롯데시네마♥승락극장

커다란 야구공 모양 조형물. 예쁜 건 모르겠지만 ‘내가 돔구장이다!!!!!’ 뽷!

게이트 앞쪽에는 페어샵(?)이라는 게 쫙 깔려 있다. 사회적 경제 청년 희망 장터란다.

깔끔하고 세련된 매표소.

개막전 티켓팅하느라 정말 고생했다. 자동 발급기에서 예매한 티켓을 인쇄함. 고척 스카이돔 티켓 가격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티켓 가격표 아래 첨부했다. 잘했지?^^

배고픈 에디터는 입장 후 내부를 둘러 보고 실망했다. 잠실 구장은 근처에 길거리 음식이 많은데, 돔구장은 그런 게 없음. 내부 음식점도 굉장히 빈약하다. 줄도 길고 오래 기다려야 한다. 돔구장 오는 길에 롯데마트가 있으니 거기 들렀다 오는 걸 추천함.

주류 반입 금지 조항 때문에 술을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은 혼돈의 카오스.. (ㅠㅠ)

술 구매 후, 일회용 컵에 따로 따라가야 한다. 불편하지만 술 마시려면 이렇게 해야함. 그래서 공간이 더 복잡하다. 돔구장엔 맥주 보이 오빠들도 없어… 시무룩

결국 맥주는 포기하고, 20분 기다려서 뉴욕 버거에서 햄버거 세트 샀음. (맛 ★★ 별점 2점) 경기 도중에 맥주 사러 나갔다 왔다.

뒤를 돌아보니 넥센 팬들을 위한 이벤트 진행중. “선수들에게 메시지 남기고 가세요~!^^” “저 롯데팬인데여.. -0-”

고된 음식 구매를 끝내고 드디어! 경기장으로 총총..★

뚜껑이 있다! 이것이 돔구장! 굉장히 아늑했다.

하지만.. 의자가 너무 다닥다닥 붙어 있다. 그리고 좌석 간 높이가 낮아서 앞 사람이 조금만 일어나도 바로 시.야.방.해. 보통 격하게 응원하거나 홈런을 쳤을 때, 일어나서 소리지르고 하잖아? 여기선 하면 안 됨. 끝날 때까지 얌전히 앉아 있어야 한다. 메이저리그 야구 관람객처럼. 응원석도 하나도 안 보인다.

허구연 해설 위원이 왜 비판했는 지 알 것 같았다. 야구장에서 춤추는 걸 좋아하는 에디터는 슬펐다. 천장에 다닥다닥 붙어 있는 앰프도 너무 시끄러웠다.

경기 중간 치어리더 언니들이 응원할 때, 원정팀의 노래는 하나도 안 들린다. 홈팀의 치어리딩 노래가 앰프를 통해 구장 전체에 울려 퍼진다. 홈팀만을 위한 앰프.. 이쯤되니 좀 너무한다 싶었다.

자리에서 일어나면 욕 먹으니까 복도로 나가서 응원했다. 제지를 받고 자리로 돌아가 착석함. 어디든 서 있으면 안된단다.(…)

신나서_초점_무시.jpg

언니들 자세히 보기 위해 달려 나감. 기량언니 오랜만이야. 지훈오빠도 보임!

이날 롯데는 고척돔에서 원정팀의 설움을 무릅쓰고 승리했다고 한다. 에디터는 개막전을 다녀온 후, 고척돔 직관 갈 바에 집에서 편하게 중계방송 보는 게 낫다고 생각했다. 열띤 응원의 재미가 곤두박질친 고척돔이었다. 사직만세!

마지막은 첫 승리의 흥분을 감추지 못 하는 롯데팬들로..

대학내일 백장미 에디터 bin@univ.me

[대학내일] 20대 라이프 가이드 매거진

20대 라이프매거진, 대학내일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여러분의 팬심을 보여주세요! (Feat.치킨)
pito123
63
6
169
움짤) 스압) 나약하면 죽던 시절.gif
n0shelter
92
48
8
GIF
이젠 좀 무섭습니까? <5세훈 효과... 코로나 재앙> 서울 부동산은 폭등하고 오늘 코로나 확진자는 56일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무능한 자에 무조건 투표 결과 입니다 그 피해는 오세훈에게 돌아가지 않습니다.
plus68
8
0
3
후쿠시마 오염수가 우리나라에 끼치는 영향 시뮬레이션.gif
ggotgye
25
3
10
GIF
메이저리그 진출 첫 날 추신수가 집에 늦게 들어온 이유
water101
208
38
6
카메라를 발견한자의 신속한 대응
Jcyj0524
347
154
66
GIF
아프리카에서 정수근이 푼 로이스터썰.ssul
thebrucewyane
77
40
8
아웃백 가고 싶어서 쓰는 '아웃백 가서 알차게 뽕 뽑는 팁'
nanmollang
65
96
6
780억 천안야구장과 1000억대 갑부탄생
pito123
61
12
24
술집에서 친구가 여자랑 있는 것을 보았다
ehghl123
266
92
28
GIF
의외로 고증에 맞는것.jpg
CtrlZ
12
6
0
웃긴 움짤 모음(4).gif
pito123
107
45
8
GIF
어제자 고통받는 넥센 팬
Jcyj0524
110
17
11
GIF
해수욕장서 수영하다 발견하면 오줌 지릴 만큼 무섭다는 '미역' 사진
M0ya
54
10
10
여든살 노인에게 몰래카메라를 시전한 BBC
CtrlZ
73
13
6
대만 방송에서 중국 패널에게 사실을 말해주는 한국인
M0ya
58
6
11
이탈리아 화가가 그림으로 표현해낸 옷 질감.jpg
CtrlZ
48
26
4
손흥민에게 쏟아지는 인종차별 발언
n0shelter
38
3
6
현시점 원탑이라고 생각하는 치어리더.jpgif
doobidooba
154
265
13
잠실야구장에서 투수판을 밟고 시구한 윤보미
ggup
205
55
13
GIF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