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따 - 6월 25일] 청와대 홈페이지 해킹 vs 어나니머스의 대북 공격

[2013년 6월 25일 오전 11시 실시간 검색어 2위] 청와대와 국무조정실 홈페이지가 북한으로 추정되는 외부세력에 의해 25일 오전 9시30분께 해킹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킹 당시 청와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대한 김정은 수령’ 등의 메시지가 화면 상단에 붉은 글자로 도배하다시피 나타났다는데요. 10여분 만에 복구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청와대 홈페이지는 ‘시스템 긴급점검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운영 중단됩니다’라는 문구가 떠있는 상태입니다. 이번 해킹은 국제해커그룹인 어나니머스가 이날 낮 북한의 조선중앙통신 등 46개 사이트를 해킹하겠다고 밝힌데 대한 보복성 메시지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한편 어나니머스 소속 한 해커는 24일 트위터를 통해 “이미 북한의 인트라넷에 침투한 상태”라고 밝힌 바 있죠. 동시에 어나니머스가 예고한 대로 대북 사이버 공격을 개시했다는 소식이 입수되었습니다. 잇단 대북 사이버공격을 주도한 어나니머스의 한 해커@Anonsj)는 오전 10시 15분께부터 자신의 트위터에 조선중앙통신(kcna.kp)과 노동신문(rodong.rep.kp), 내나라(naenara.com.kp) 등 북한 웹사이트들을 '탱고다운(Tango Down : 해킹 성공을 의미)'했다는 내용의 트윗을 연달아 올렸습니다. 이 해커는 "TANGO DOWN"이라는 문구를 앞에 붙여 라디오방송 평양방송(gnu.rep.kp), 고려항공(airkoryo.com.kp), 벗(friend.com.kp) 등도 마비됐음 알렸죠. 또한 곧바로 "북한 웹사이트들은 모두 온라인 상에 있다. 공격은 1시간 16분 뒤 이뤄질 것"이라는 트윗을 올려 예고한 대로 정오께 공격이 본격화할 것임을 알렸습니다. 그 직후 북한의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uriminzokkiri.com)가 마비됐음을 알려 사실상 대북 사이버 공격이 시작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6월 25일 오전부터 벌어지고 있는 사이버 전쟁. 어떻게 전개될지 주목되는 한 편 씁쓸하네요. 실시간 검색에 관한 모든 것! 실.검.따! http://www.vingle.net/collections/198620 팔로잉 하시면 더욱 많은 실시간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세상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보고 싶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