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가 섹시한 전문가 되는 100권 독서법

뇌가 섹시한 전문가 되는 100권 독서법

➊ 전문가가 되고 싶은 분야의 유명 저자 책 1권을 선정해 10번 읽는다

우선 관심 있는 분야, 전문가가 되고 싶은 분야를 정한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유명하고 존경할 만한 저자의 책 1권을 선정해, 중요한 부분에는 밑줄을 그어가며 총 10번 읽는다. 5번째부터는 밑줄 그은 부분을 집중해서 읽는다. 이렇게 10번을 읽게 되면 위대한 저자의 지식과 생각이 내 머릿속으로 복사하듯이 들어온다.

➋ 해당 분야에 관련된 책 100권을 리스트로 정리한다

유명 저자의 책을 보면 참고도서가 있을 것이다. 그 책들을 모조리 찾는다. 만약 주장이 서로 상충한다 해도 상관없다. 무조건 다 찾아야 한다. 그리고 찾은 책들의 참고서적도 모조리 찾는다. 요즘은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손쉽게 조사할 수 있다.

이렇게 찾은 책 중 총 100권을 리스트로 정리하라.

➌ 1일 1권 읽기를 목표로 100권 독파 계획을 세운다

리스트에 있는 책을 모조리 구입하자. 100권 다 구입하기 힘들다면 살 수 있는 만큼 최대한 사라. 그러면 자연스레 읽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된다. 이 책들은 밑줄을 쳐 가며 여러 번 봐야 하므로 도서관에서 빌리지 말고 무조건 구매해야 한다.

책을 읽을 때는 타이머를 옆에 두고 읽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오래 걸리겠지만, 차츰 빨라질 것이다. 그렇게 100권을 독파하라.

➍ 자신만의 생각을 강의안으로 정리한다

‘100권 독서법’은 책을 읽었다고 해서 끝이 아니다. 100권을 독파했다면, 이제는 그 내용으로 강의안을 만들어볼 차례이다. 우선, 자신이 읽는 책들을 바탕으로 정리된 생각을 나열한 후, 그 분야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정리해보자. ‘리더십’이 관심분야라면 ‘리더십과 팔로우십’이라던가 ‘세계적인 위인의 리더십은 책에서 나온다’와 같은 심도 있는, 자신이 이야기하고 싶은 주제를 도출해내면 된다. 그리고 그 관심 주제를 가지고 강의할 수 있게 PPT로 제작해보자. 간단하게 키워드만 적어도 좋다. 그리고 지인들을 모아놓고 작게 강의해보면, 머릿속에 있는 지식이 차례대로 정리 될 것이다.

➎ 관심 있는 주제의 소책자를 만든다

강의안을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소책자를 만들어볼 차례이다. 우선 강의안을 바탕으로 해당 분야에서 소책자로 만들고 싶은 내용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적어본다. 강의를 할 때와는 느낌이다를 것이다. 강의가 말로 표현함으로써 대략적인 정보를 정리하는 과정이라면, 책을 쓰는 것은 심도 있게 지식을 탐구하고 정리하는 과정이다. 이를 통해 지식은 한층 더 성숙해질 것이다. 그리고 그 주제에 대해 자신만의 주장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게 된다.

[출처 : 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

[무료소책자][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

http://me2.do/IMe1Ngnq

- 뇌가 섹시한 직장인 추천도서 33가지

https://www.vingle.net/posts/1199919

- 뇌가 섹시한 CEO 추천도서 33가지

https://www.vingle.net/posts/1206460

- 뇌색남녀가 되는 독서법

https://www.vingle.net/posts/1520179

- 뇌가 섹시한 전문가가 되는 독서법

https://www.vingle.net/posts/1189905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