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ROUND] AFC투비즈, 리얼스 원정에서 1-2 역전패

[AFC 투비즈 명예기자단 허보람] AFC 투비즈가 리얼스 원정에서 아쉬운 역전패를 당했다.

AFC 투비즈는 9일 새벽 3시 30분(이하 한국시각), 원정경기로 치러진 K.리얼스 S.K(K.Lierse S.K, 이하 리얼스)와의 벨기에 Proximus League(벨기에 2부리그) 31라운드 경기에서 전반 28분 터진 클레망 파브르(26, Clément FABRE)가 선제골을 기록했지만, 후반 중반 이후 상대 주포 에티엔 벨리코냐(26, Etien Velikonja)에게 연속 골을 내주며 2-1로 패했다.

AFC 투비즈는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리얼스를 상대로 선 수비 후 역습의 전략을 취했다. 지난 경기에서 성공적인 복귀 전을 치른 요한 베슈(29,Yohan BETSCH)를 중심으로 탄탄한 중원을 구축했고, 최근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프랑스 3부리그 출신 공격수 케빈 르페(34. Kevin LEFAIX)와 알제리 U-20 대표 출신 공격수 메디 페누쉐23, (Mehdi FENNOISCHE)를 중심으로 공격 라인을 구성했다.

수비에 집중하던 AFC 투비즈는 선제골을 기록하며 앞서갔다. AFC 투비즈 중앙 수비수 클레망 파브르가 정확한 위치선정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클레망 파브르는 지난 경기에 이어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했다. AFC 투비즈는 클레망 파브르의 선제골을 잘 지키며 1-0으로 전반을 마무리했다.

후반전을 맞은 AFC 투비즈는 전반과 마찬가지로 중원을 단단히 하며 역습을 노렸다. 그러나 선제골을 허용한 홈팀 리얼스는 후반 초반부터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며 AFC 투비즈를 몰아 부쳤다. AFC 투비즈는 후반 중반까지 홈 팀 리얼스의 파상공세를 잘 이겨냈지만, 벨기에 Proximus 득점 1위(23골) 벨리코냐에게 PK 포함 2골을 내주며 역전을 허용했다.

역전을 허용한 AFC 투비즈는 팀 내 득점 1위(17골) 마마두 디알로(33, Mamado DIALLO)를 투입하며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펼쳤지만, 끝내 동점골을 기록하지 못하며 한 점차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AFC 투비즈는 16일(토) 새벽 3시 30분 리그 2위 AS 유펜(AS Eupen)과 순위 경쟁의 분수령이 될 32라운드 경기를 갖는다. AFC 투비즈가 이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 2위 AS 유펜과의 승점 차를 1점으로 줄일 수 있는 만큼 AFC 투비즈에게는 중요한 경기다. 또한 최근 선두 로얄 앤트워프(Royal Antwerp)가 2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고 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앤트워프와 AS 유펜이 맞대결을 펼치는 만큼 다음 라운드에서 AFC 투비즈가 승리를 거두면 상황에 따라 시즌 막판 역전 우승도 가능하다.

AFC 투비즈가 리얼스전 패배를 딛고 AS 유펜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둬 역전 우승의 희망을 이어갈 수 있을지, AFC 투비즈와 AS 유펜과의 맞대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뉴미디어 스포츠 콘텐츠를 생산하고 스포츠 SNS 마케팅 사업을 진행, 국내 최대 종합스포츠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주)스포티즌 SNS 마케팅팀이 운영하는 미디어 청춘스포츠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