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투표하러 갔더니 공터였다? ⇨ 4.13 총선, 허탕 치지 않는 법

Fact

▲전국 투표소 814곳의 위치가 기존과 달라졌다. ▲확인해보지 않고 예전 투표소로 갔다가는 허탕 칠 수 있다는 얘기다. ▲내 지역 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보낸 선거공보물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의 ‘내 투표소 찾기’ △‘선거정보’ 어플의 ‘내 투표소 찾기’ 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View

20대 총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내일(13일) 오전 6시~오후6시까지 자신의 지역구에 지정된 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한표를 던지면 된다. 그런데 기존의 투표소를 찾았다가 허탕을 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확정된 전국 투표소 1만3837곳 중 814곳의 위치가 종전과 달라졌기 때문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일 투표소 확정 관련 보도자료에서 “선거인이 이용하는 데 불편을 겪었거나 투표소로 사용할 수 없는 장소 등 814곳에 대해서는 부득이하게 투표소를 변경했다”고 밝혔다. 변경하게 된 이유는 △접근 불편(317곳) △관할구역 변경(207곳) △근무 및 영업(290곳) 등이다. 이전 선거 때 투표소를 찾았다가 허탕 칠 수도 있다는 얘기다.

내 투표소 찾기선거정보

중앙선관위 공보과 박현도 주무관은 12일 팩트올에 “선거공보물에 투표소 위치를 약도와 함께 안내해놨고, 기존 투표소 입구에 현수막을 설치해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안내할 것”이라면서 “혼선을 주지 않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헉! 투표하러 갔더니 공터였다? ⇨ 4.13 총선, 허탕 치지 않는 법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