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식스팩] #81 현대자동차 고잉홈(Going Home) 캠페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남기는 카드네요^^

오늘은 목요일이지만, 밀린 수요일 광고 운동을 먼저 써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할 광고는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진행했던 고잉홈(Going Home) 캠페인 입니다.

얼마전 유한양행 플랫폼 아카데미에서 광고계의 마이더스라 불리는 김홍탁 CCO님의 강의를 들었었는데 그 분이 함께 참여한 캠페인이더라구요.

그전에 유투브 동영상을 통해서 봤는데 눈물을 또 한바탕 쏟았거든요.

디지털을 인간의 감성과 이렇게도 접목할 수 있구나, 역시 프로는 다르구나 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한 광고입니다.

'평안북도 구성군 서산면 염장동 98번지'

현대자동차의 고잉홈 프로젝트는 실향민 김구현 할아버지의 평안북도 고향을 디지털로 구현하고, 자동차로 직접 운전해 찾아가는 경험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디지털 방북' 프로젝트입니다.

생생한 현장감을 담아내기 위해 다양한 전문가들과 고급 기술이 함께 접목되었습니다.

할아버지가 알려준 고향 집 주소를 북한 전역을 볼 수 있는 ‘Vworld(국토해양부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 지도 서비스)’에서 확인했지만 흔적이 거의 남아있지 않아 할아버지와 두달간의 인터뷰를 통하여 희미한 기억을 최대한 살려내 일러스트 그림으로 표현되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현대자동차그룹 중앙연구소의 ‘HMI(Human Machine Interface)’ 기술은 3D 영상으로 구현한 고향을 체험하는 동안 현실감과 편안함을 제공했으며,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으로 실제 북한의 주소를 입력할 수 있게 함으로써 현실감을 높혔습니다.

이러한 세심한 배려 속에서 최신 기술이 접목되어 탄탄하게 구성된 프로젝트의 감동은 할아버지 뿐만 아니라 영상 밖으로도 그대로 전해져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큰 감동과 안타까움을 느끼게 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심이 높았다고 하네요.

요즘 나날이 발전하는 기술 때문에 인간의 영역이 침범되는건 아닌지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많은데, 이렇게 콜라보가 되어 활용될 수 있다면 인간의 더 깊은 감성을 터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도 많이 생겨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현대자동차 '고잉홈 프로젝트'를 함께 보실까요?

이혜미(hm.dreaming@gmail.com) 세상을 흔드는 기획자를 꿈꾸다 @_hem9e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