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 마음 아픈 당신을 위한 선곡5

그런 날이 있다. 이유 없이 마음 한 구석이 저릿해지는 그런 날. 따사로운 햇살 가득한 봄날이라 예민해졌기 때문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다. 어찌됐든 4월 16일, 이 순간이 마음 아픈 당신들을 위한 선곡이다.

1. 임형주 ‘천 개의 바람이 되어’

2009년 발매된 미니앨범 ‘마이 히어로(My Hero)’에 담겼던 곡이다. ‘나는 천개의 바람 천개의 바람이 되었죠. 저 넒은 하늘 위를 자유롭게 날고 있죠’라는 가사가 인상적. 상처 받은 마음을 위로하는 곡으로, 2014년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재발매됐다. 임형주는 리마스터링 버전에서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국민 여러분들께 위로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2. 악동뮤지션 ‘얼음들’

지난 2014년 발매된 악동뮤지션의 첫 정규 앨범 ‘플레이(PLAY)’에 실렸다. ‘기브 러브(Give Love)’, ‘200%’와 함께 트리플 타이틀곡으로 발표됐다. 얼음이 왜 차갑냐고 묻는 어린 아이의 시선이 담긴 노래. 동시에 이수현, 이찬혁의 가창력이 깊게 담겨 사랑을 받았다.

3. 유희열 ‘엄마의 바다(feat. 김윤아)’

우울하고 고통스러워 잠 못 이룰 때 들으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엄마의 품을 그린 위로곡이다. 피아노, 현악사중주 버전, 풀버전 등 총 2가지 버전으로 공개됐다. 유희열이 세월호 침몰 사고 당시 슬픔에 빠진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은 마음을 담아 만들었다. 2014년 5월 발매.

4. 레드벨벳 ‘7월 7일’

지난 3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앨범 ‘더 벨벳’의 타이틀곡이다. 아름다운 오케스트라와 몽환적인 피아노 연주, 세련된 리듬이 어우러진 R&B 발라드 곡이다. 설화 ‘견우와 직녀’를 모티브로, 사랑했던 사람을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

5. 부활 ‘네버엔딩스토리’

2002년 9월 발매된 부활의 앨범 ‘새벽’의 타이틀곡이다. 이승철이 보컬로 참여했다. '손 닿을 수 없는 저기 어딘가 오늘도 넌 숨쉬고 있지만 너와 머물던 작은 의자위엔 같은 모습의 바람이 지나네'와 같은 구슬픈 가사가 인상적이다.

사진 = 각 앨범 재킷사진

임영진기자 plokm02@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