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기술로 부활시킨 팔미라 개선문

시리아에 있는 세계 유산은 팔미라 유적(Site of Palmyra)에는 2000년 전 건축된 개선문이 있다. 이 개선문은 테러 조직인 이슬람국가 IS에 의해 파괴됐다. 디지털 고고학 연구소 IDA(The Institute for Digital Archaeology)가 팔미라의 개선문을 3D 기술로 되살리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어 지난 4월 19일 이 개선문이 영국 트라팔가 광장에서 부활했다. 이 개선문은 팔미라 유적을 상징하는 존재다. 2000년 전 로마인이 만든 것으로 알려진 개선문은 지난해 10월 IS가 유적 입구 부분에 폭발물을 설치, 파괴됐다. IDA는 팔리마 개선문을 3D 재현 기술을 이용해 부활시키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연구소 측은 개선문을 3분의 2 스케일 모델로 만들었다. 재료는 이집트 대리석을 이용했다고 한다. 이렇게 완성된 개선문은 4월 19∼21일까지 3일 동안 트라팔가 광장에서 전시된 이후 뉴욕과 두바이 등 전 세계 각지를 돌게 된다. IDA 측은 2017년까지 팔미라 유적 근처에 복제물을 설치할 장소를 확보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복제한 팔미라 개선문은 3분의 2 크기라도 하지만 높이는 5.5m에 이른다. 트라팔가 광장에 배치할 때에도 파트별로 모두 분해해 옮겼다고 한다. 앞서 설명했듯 이집트 대리석을 이용한 만큼 크레인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조립 작업이 이뤄졌다. 팔미라 개선문의 복제품은 원본 사진을 이용해 정확한 3D 모델을 만들었고 이집트 대리석을 이런 3D 모델을 바탕으로 정확하게 절단, 실물에 거의 가까운 복제품을 만드는 데 성공한 것이다. 복제에 들어간 제작비용은 10만 파운드다. 제막식에서 런던 시장인 보리스 존슨은 기술과 결의의 만남이라면서 야만적인 행위에 아랑곳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digitalarchaeology.org.u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