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스타트업은 대기업 경력직의 경험과 지혜를 필요로 합니다.

요즘 대기업 직장인들은 하루가 멀다하고 들리는 구조조정 소식에 일할 맛도 안나고 앞으로 커리어가 고민될 것 같습니다.

저도 한때 D조선소에서 연구원으로 또 설계원으로 근무하며 그들과 함께 했었기에, 매우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사실 최근 구조조정은 어찌보면 예견된 것이었습니다. 제가 첫 직장 퇴사를 결심한 이유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제가 첫 회사생활을 했던 2012년부터 2015년을 되돌아 보면, 사실 대한민국의 노동집약적 제조업은 이미 위기설이 돌고 있었습니다. 덧붙여 단기적으로 매출을 유지하기 위해 벌였던 무리한 사업들이 모두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면서 그 속도는 더 빨라졌습니다.

다들 '설마 중국이 한국 조선업을 따라잡겠어?', '설마 이렇게 큰 대기업이 망하겠어?'라는 조금은 안이한 생각을 하면서 요즘의 사태가 벌어지지 않기를 기도 했었는지도 모릅니다.


현재 대기업에 재직중인 분들의 생각을 추측해 보면 세가지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첫번째는 대기업들의 정상화를 바라며 짧으면 5년 길게는 10년을 바라보고 대기업에 머무르려는 분들.

두번째는 그래도 좀 더 나은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가서 제 2의 커리어를 시작하려고 애쓰고 계시는 분들.

세번째는 제 2의 커리어를 꿈꾸며 스타트업을 생각하시는 분들.

세 부류 모두 그분들 만의 생각과 판단을 존중하지만, 커리어에 대한 욕심이 있는 분들 께는 개인적으로는 세번째 선택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더보기 >> https://www.rocketpunch.com/blog/2016/04/27/having-new-career

www.rocketpunch.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