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프, 좋은 지름을 위한 가로수길 가이드

샤라락. 바람에 흩날리는 스카프가 멋스러운 이때, 봄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은 단연 ‘스카프’다. 다양한 패턴과 소재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스카프는 이제 그 하나로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결정짓는 키 아이템이라 할만하다. 올봄 좋은 스카프 지름을 위해,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가로수길을 찾았다.

# 풍성한 실루엣 ‘마 스카프’

가로수길 초입, 한 편집숍에서는 표면이 실크처럼 매끄럽고 부드러운 레이온 스카프가 발길을 붙잡았다. 머플러나 숄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크기와 충분한 길이가 매력적.

사각거리면서 시원한 마 소재의 스카프는 여름까지 활용도가 높다. 마 특유의 톤 다운된 색감이 데일리룩에 무난히 매치하기 좋을 듯. 게다가 봄철 대표 아우터인 오버사이즈 재킷과 트렌치코트와의 찰떡궁합은 말해봐야 입 아플 정도.

# 봄내음 가득 ‘파스텔컬러’

봄철 위시리스트 0순위, 파스텔컬러 스카프가 가로수길을 물들였다. 쇼윈도를 화사하게 밝힌 파스텔컬러 스카프들은 대부분 실키한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산뜻한 봄 스타일링에 안성맞춤. 여성스러움을 한층 끌어올려 준다.

# 존재감 확실한 ‘패턴’

‘에이랜드’ 매장에서는 남녀 모두 착용 가능한 패턴 스카프를 선보였다. 캐주얼한 패턴이 인상적이다. 칙칙함 일색이던 데일리룩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강력 추천. 가격은 6000원대부터.

더욱 경쾌한 패턴 스카프들이 이어졌다. ‘슈펜’ 매장에서는 스트라이프, 도트, 페이즐리 패턴과 데님 소재 스카프가 눈에 띄었는데, 50% 할인 행사 중이니 구매 고려해볼 만 하다.

고급스러움으로 패피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았던 한 편집숍의 에스닉 패턴 스카프. 시폰 원피스나 보헤미안, 히피 룩과도 조화롭고, 헤어 액세서리로도 그만이다. 실크 원단의 경우 보관과 세탁이 까다로우므로 신중히 구매하는 게 좋겠다. 10만 원대를 훌쩍 넘기도.

# 은은한 광택

은은한 펄 감으로 화려한 분위기를 한껏 살린 스카프도 있었다. 비칠 정도로 얇게 짜였지만, 둘둘 감으면 빛의 반사에 따라 오묘한 색감을 연출해준다.

# 스타일링 쉬운 ‘코튼·반다나’

남성 스카프의 경우 도톰하게 짜인 코튼 스카프가 강세였다. 깔끔한 세미 슈트룩을 선호하는 이들이라면 적극 추천. 하지만, 다가올 여름을 생각한다면 늦은 감이 없지 않다.

자유자재 활용 가능한 멀티 손수건 ‘반다나’도 눈여겨볼 것. 캐주얼룩부터 재킷룩까지 손쉽게 매치할 수 있다.

# 대세는 ‘쁘띠 스카프’

가로수길 인기 품목은 역시 요즘 대세 아이템 ‘쁘띠 스카프’. 브랜드 및 보세 의류 매장과 좌판 곳곳에 작고 앙증맞은 쁘띠 스카프가 앞다퉈 진열돼 있었다.

불어로 ‘작은’을 의미하는 쁘띠(petit) 스카프는 귀엽고 발랄한 매력을 뽐낼 수 있는 것은 물론 스타일링에 위트를 더해준다.

대게 삼각으로 접어 자신의 목둘레에 맞게 매듭을 짓거나, 기다란 타이 형은 한두 번 감아 내려트려 시크하게 연출하는 게 정석. 백 스트랩에 깜찍하게 묶어 보는 것도 스카프를 사계절 활용하는 꿀팁이다.

“요즘은 복고풍이 유행하면서 쁘띠 스카프를 더욱 찾는 것 같아요. 스카프가 고급스럽고 성숙한 분위기라면, 쁘띠 스카프는 아무래도 귀엽고 어려 보이게 해주거든요. 컬러나 패턴도 다양하게 나와서 지난해보다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진 것 같아요.” (여성 보세 의류 매장 직원)

# 스카프 쇼핑 팁

-가격대 : 보통 1~2만 원대면 충분. 쁘띠 스카프는 6000원대부터.

-환절기 기온 차가 걱정이라면 보온성이 뛰어난 코튼 스카프를, 답답함이 싫다면 통기성 좋은 마 소재를 추천.

-벨트, 팔찌, 헤어, 백 스트랩, 액세서리 레이어링 등 스카프의 활용법은 무궁무진.

-오피스룩에도 문제없다. 매니시한 느낌의 타이 형 쁘띠 스카프를 매치해보자.

취재 = 이소희, 이형준

글 = 이소희

사진 = 이형준

그래픽 = 안경실

이소희기자 leesohui@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