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따라 날아다니며 셀카 찍는 '셀카용 드론' 화제

[온바오닷컴 한태민] 중국 기업이 사람을 따라다니며 사진을 찍는 이른바 '셀카용 드론'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남화조보(南华早报) 등 중화권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베이징의 스타트업 제로제로 로보틱스(Zero Zero Robotics, 零零无限科技)는 최근 소형 카메라와 인공지능(AI)이 내장돼 스스로 사람을 따라다니며 사진·영상을 찍는 셀카용 드론 '호버 카메라(Hover Camera)'를 개발해 공개했다.


호버 카메라는 두께 3.6㎝, 길이 22㎝, 너비 18㎝의 직사각형 모양 소형 드론에 1천3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해 4k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돼 따로 조종하지 않아도 사용자의 얼굴과 몸을 인식하고 움직이는 사용자를 따라오며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주변 환경도 인식해 장애물은 피해가며 비행하며, 전원을 켜고 공중에 던지면 알아서 비행을 시작한다.


호버 카메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조종·촬영할 수 있으며 파노라마, 또는 360도 촬영도 가능하다.


이 드론의 판매가는 600달러(69만원) 가량으로 책정됐으며 올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제로제로 로보틱스는 인터넷을 통해 호버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영상 등을 공개해 대대적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제로제로 로보틱스 왕멍추(王孟秋) CEO는 "무인자동차와 함께 무인기가 함께 있다고 생각해보라"며 "그렇다면 지형탐사 임무도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여행 ・ 뉴스와이슈 ・ 사진예술 ・ 영감을주는이야기
onbao.com "세계를 한글로 들어 손 위에 올려놓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