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가에서 알려드리는 물리현상~

과외가입니다.

오늘은 잼나는 물리로 알아보는 ! 공부를 할텐데!

전자기유동 현상, 매일 사용되는 버스카드의 원리 란 주제로 오늘 글을 써 볼려고 합니다.

궁금하시 학생이라면 지금 부터 눈을 크게 뜨고 시작 합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버스카드에도 과학적인 원리가 숨어 있습니다.과연 어떤 원리가

숨어 있는 지 버스카드에 대해 알아볼까요! 갖다 대기만 하면 요금이 지불되고 굉장히 편리하죠~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같은 경우엔 뒤에 검은색 띠가 있지만 버스카드에는 볼 수 없죠! 우선 버스카드는 비접속식IC카드 입니다.

IC카드칩은 초소형 컴퓨터라고도 볼 수 있어요 단말기에 찍으면 버스카드 안에 있는 칩 내부의 정보가 전달이 되어서 서로 주고 받는 거랍니다.


버스카드에 이 IC칩이 없다면 절대 사용할 수가 없겠죠! 카드에 전류가 없는 상태에서 단말기에 가까이 하면 카드에 전류가 흐르게 됩니다.

이러한 원리를 전자기 유도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도대체 전자기 유도 현상이 뭘까요?

자기장의 세기가 변하는 곳에 있는 도처에 전압이 생겨서 전류가 흐르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버스카드의 내부를 보면 위에서 설명한 IC칩과 코일로 이루어져 있는 걸 확일하 실 수 있어요! 이 코일에 자속에 변화를 주면 코일에 전류가 흘러 이IC칩에도 전류가 흐른다고 합니다.

버스카드를 찍는 단말기는 자기장을 계속 내고내고 있는데, 거기에 버스카드를 갖다 대면 직장이 계속 세지기 때문에 카드에 전자기유도가 생긴답니다.


버스 카드이 모야잉 다양해도 이 전자기 유도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코일이 감긴 횟수만 일정하기 대문에 작동한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버스에 설치된 단말기에는 1코일이 있어서 계속변화하는 자기장을 발생시켜요 버스카드에는 2코일이 있어서 카드를 단말기에 가까이 갖다대면 코일에 전기가 유도된답니다.

매일 같이 쓰는 버스카드에도 이런 원리가 숨어 있었다니 정말 흥미롭지 않나요 따로 건전지가 없어도 작동이 되고 이렇게 버스카드와 단말기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니 내심 카드가 언비리버블하죠~~


좀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고 싶으시면


http://www.teachera.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