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키 에세이] 상징이라는 것은 정말 필요할까?

레이키를 활용한 힐링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그런데 레이키라는 생명 에너지를 더욱 정교하고 강력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여러 신성한 상징들이 만들어져 왔습니다. 그러나 한 번 생각해볼 것은, 과연 레이키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상징이라는 것이 정말로 필요할까? 하는 것입니다. 신성한 상징들이란 그저 의도와 신념을 집중시켜 효과적으로 힐링을 하게 하는 도구가 아닐까요?

만약 그렇다면, 상징 없이도 자연스러운 치유가 일어날 수 있는 것일테니까요. 실제로 레이키 외의 다른 힐링 체계에서는 신념과 의도만으로 치유를 하기도 합니다. 상징을 비롯한 부가적인 도구들을 사용하지 않은 채로 말이죠.

그렇다면 레이키 힐링에 있어서 의도와 신념이라는 것을 살펴봅시다.

레이키 힐링의 신념

레이키 힐러는 비밀스런 상징을 사용하는 것이 에너지의 흐름을 강화시킨다고 믿습니다. 레이키 세션을 받는 클라이언트는 힐링이 일어날 것을 믿습니다. 클라이언트의 관점은 잠시 제쳐두고, 힐러의 입장에서 생각해봅시다. 힐러들은 상징을 활용하지만 상징 없이 힐링이 일어날 수 있을까요?

정답부터 말하자면 "그렇다."입니다. 이미 여러 연구들을 통해 상징 없이도 치유 세션이 가능하다는 것은 입증된 사실입니다. 대표적인 연구 사례 중 하나는 TSL 홀리스틱 센터에서 있었던 사례입니다. 레이키 힐러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클라이언트에게는 알리지 않은채 일부 세션에서는 상징을 사용하고, 다른 세션에서는 사용하지 않은채 치유 세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물론 염두에 두셔야 할 부분은 레이키 상징은 사용하지 않더라도 힐링의 의도와 신념은 가진 채 세션을 진행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상징 대신 힐러들에게 다른 것을 상상하게 하였는데요, 바로 컵라면이었습니다. 여러 종류의 컵라면의 맛을 떠올리며 레이키 힐링 에너지를 흘려보냈던 것입니다. 클라이언트는 이를 전혀 알지 못한채 세션을 받고 있었지요. 그런 뒤 클라이언트들을 상대로 인터뷰를 했습니다. 다른 세션과 다른 점이 있었는지를 물었지요. 클라이언트들은 모두 릴랙스하는 경험과, 에너지로 충만해진 세션에 대해 감사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교훈은, 컵라면의 힘이 강력하다는 점이 아닙니다. ^^ 바로 레이키 힐링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상징 자체가 아니라, 우리가 가진 신념과 힐링에 대한 의도라는 것입니다. 한 클라이언트는 세션 뒤 이렇게 전화를 했다고 합니다.

"근래 몇 달간 잠을 잘 수 없었는데, 어제는 레이키 세션 덕분에 정말 깊게 잠들었어요. 감사합니다."

"사실 제가 세션을 하면서 컵라면에 대해 생각을 했는데, 그래서 그런가보네요."

"하하하, 농담하지 마세요."

이를 통해 알 수 있게 되었네요. 상징이라는 것은 결국 레이키 힐러들의 신념과 의도를 강하게 해주는 보조적인 도구로서 효과를 발휘하는 것입니다. 레이키 상징 자체가 따로 특별한 능력을 부여해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죠.

문의 : joosoolsa01@naver.com

@팔로우 오빠 나우!

안녕? 오빠는 오빠도사오빠야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