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거 르쿨트르 '마스터 클래스' 개최

스위스 파인 워치메이킹을 대표하는 예거 르쿨트르에서는 주기적으로 기계식 무브먼트의 분해, 조립을 경험할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 역시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시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더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는데, 특별히 타임포럼 회원들을 위한 세션을 마련해 29, 30일 양일간 각 2회에 걸친 행사 진행이 있었습니다.

이벤트홀에는 마스터 클래스를 위한 작업 테이블 외에 예거 르쿨트의 시계 제작 사진 및 현행 모델들이 함께 전시되어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간단한 음료와 핑거푸드가 준비되었습니다. 예거 르쿨트르의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행사는 시작되었고, 이어진 시계의 구조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은 기계식 무브먼트에 대한 이해가 낮은 참여자들도 부담없이 체험하도록 배려했습니다.

이번 분해, 조립에 사용된 무브먼트는 예거 르쿨트르를 대표하는 칼리버 986 무브먼트가 제공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무브먼트이기 때문에 좀 더 난이도가 높은 클래스였을 듯 합니다.

본과정은 예거 르쿨트르 소속의 국내 워치메이커에 이해 진행되었는데, 본격적인 분해에 들어가지 전 공구 사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고, 이후 재조립까지 각 단계별로 충분하고 자세한 진행으로 한번의 체험에 높은 집중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스위스 현지의 워치메이커가 직접 방문해 이와 같은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오히려 통역과정을 거치는 불편함이 있어 자국어로 듣는 강의가 훨씬 효율적이라는 점은 확실한 사실입니다. 더불어 다수의 예거 르쿨트르 직원들이 진행을 도와 분해, 조립 과정의 각 단계별로 거의 1대1 강의에 가까운 강의를 보는 듯 했습니다.

재조립이 끝난후 참가자에게는 예거 르쿨트르의 CEO 및 워치메이커의 서명이 기재된 수료증이 주어졌습니다. 참가가에게는 큰 의미로 다가올 선물이 아닌가 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