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젝키 마지막 편, 놓치면 안 되는 감격의 순간 5

16년 만에 돌아온 첫사랑의 힘은 강력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MBC ‘무한도전-토토가2’ 젝스키스(이하 젝키) 편에서는 16년 만에 뭉친 멤버들이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마지막 하나마나 행사를 펼치는 모습이 담겼다.

SNS를 통해서 약 6시간 전에 공지된 마지막 행사는 사실상 게릴라 콘서트였다. 불안하기 그지없는 SNS 홍보에 긴장하는 멤버들의 모습과 알면서도 찌릿하게 소름 돋았던 고지용의 합류, 안대를 벗는 순간까지. 이 날 젝키편 피날레의 감동 포인트를 짚어봤다.

1. 화려했던 전성기를 지나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멤버들

젝키 해체 이후 화려했던 전성기를 뒤로 한 채 16년 동안 스스로의 삶을 꾸려온 멤버들의 모습은 보다 평범하고 현실적이었다. 미술 공부를 하며 젝키의 이재진 보다는 ‘양현석의 처남’으로 불리는 이재진. 토니의 기획사에서 신인개발을 맡고 있는 김재덕. 아이돌에서 로봇 연기자, 음식점 주인이 된 장수원 등이다.

그 시절 우리를 열광하게 했던 이들이 현실로 돌아온 모습, 그리고 곧 옛날로 돌아간 것처럼 설레는 맘으로 재결합을 준비하는 모습은 ‘젝키는 젝키만의 추억은 아닌 것 같아요’라는 말처럼 우리 모두를 찌릿하게 만들었다.

2. 노란 우비를 입고 돌아온 팬들

SNS로만 공지된 게릴라 콘서트. 16년 전에 해체한 그룹을 위해 많은 팬들이 와줄까 싶은 불안감은 젝키와 시청자가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팬들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노란 우비를 입고 현수막, 플래카드까지 챙겨서 설레는 맘으로 날아온 팬들의 모습은 훈훈한 감동을 안겼다.

특히 어린 아이들과 함께 찾아온, 어느덧 아이 엄마가 된 팬들의 모습은 세월의 흐름과 함께 소중하게 간직했던 어린 시절의 팬심을 떠올리게 하며 뭉클한 감성을 자극했다.

3. 깜짝 등장한 고지용. 16년만의 재회와 몸이 기억하는 안무

유재석의 낚시 아닌 낚시로 고지용 설득에 실패했다고 느낀 멤버들의 아쉬운 기색, 그리고 정장 차림으로 말끔하게 등장한 고지용의 모습에 입이 귀에 걸릴 듯 환하게 미소 짓지만 어색함에 쉽사리 다가서지 못하는 젝키 맴버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해체 이후 처음 만나는 은지원이 고지용을 보자마자 “저하고 지용이는 인사법이 있거든요”라고 와락 끌어안는 모습은 모두를 울컥하게 했다. 또한 ‘커플’ 안무를 추는 멤버들의 모습을 멀찍이 바라보고 있던 고지용이 몸이 기억하는 안무를 따라 추며 자연스럽게 완전체 무대를 완성한 순간과, 양복을 입은 채 엔딩 인사까지 깔끔하게 추는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20주년 날짜마저 여전히 정확하게 기억하고 “안녕하세요. 젝스키스의 고지용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고지용의 모습, 이 날 최고의 명장면이 아니었을까.

4. 모든 멤버가 안대를 벗고 객석에서 함성이 터져 나오던 순간

전통적인 게릴라 콘서트 룰대로 철저하게 사전 교육을 받은 관객들은 젝키 멤버들이 안대를 벗을 때 까지 끽 소리도 내지 않는 치밀함을 보였다. 노란 우비를 입고 노란 풍선을 든 채 16년 만에 완전체 젝키를 기다려왔던 팬들은 모든 멤버들이 안대를 벗는 순간 터질 듯한 함성으로 그들을 맞이하며 멤버들의 눈가를 촉촉하게 만들었다.

5. 고지용이 함께하는 완전체 무대

고지용의 합류는 젝키를 속였던 관객들을 속일, 역 서프라이즈였다. 그의 합류가 젝키 재결성의 가장 큰 화두였던 만큼 이 깜짝 등장으로 더욱 드라마틱한 엔딩이 가능했다.

무대 위에서 여러 감상이 오가는 듯 객석을 지켜보던 정장차림의 고지용이 마지막 무대인 ‘기억해 줄래’에서 깜짝 등장하던 순간. 객석은 울음바다가 됐다. 오열하는 팬들의 모습과 울컥한 고지용이 말을 잇지 못하는 모습은 그 시절 젝키 팬이 아니었을지라도 모두를 뭉클하게 만들었다.

사진 = MBC ‘무한도전’ 캡처

강효진기자 bestest@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