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축구경기장, 이렇게 바뀐다

FC바르셀로나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소속 축구 클럽으로 유럽 최고의 명문 축구 클럽 가운데 하나다. 세계 최고 축구 리그 중 하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23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이 클럽은 공격적인 플레이로 전 세계에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또 세계 축구 클럽 수입 랭킹에서도 2위를 기록 중인 빅클럽이기도 하다. 캄프 누(Camp Nou)는 FC바르셀로나의 홈구장이다. 유럽 최대 규모인 9만 9,786명을 수용할 수 있는 축구 전용 경기장. 하지만 이 경기장은 50년 전인 1957 년 9 월 24일에 건설된 것이어서 노후 대책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그런데 드디어 3월 8일 FC바르셀로나의 본거지인 카탈로니아 출신 건축가인 주안 파스칼와 니켄세케이 등의 경기장 리모델링 디자인을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또 4월 21일 새로운 누 캄프 누(Nou Camp Nou)가 어떻게 디자인될지 보여주는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FC바르셀로나가 밝힌 새로운 캄프 누의 특징을 보면 전석을 지붕으로 덮어 바람이나 햇빛, 비 등 날씨에서 보호할 수 있도록 제작한다. 새로운 돔은 4만 7,000m2가 될 예정이다. 1층에는 경사면을 배치, 어느 자리에서도 사각이 없도록 해 완벽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한다. 또 경기장 모든 자리에 디스플레이와 카메라를 곁들인다. 2층은 지금까지와 같지만 접근성이나 쾌적성을 높인다. 3층은 현재 측면 좌석과 같은 수준이지만 마찬가지로 접근성과 쾌적성, 서비스를 높인다. 전체 관객 수용 인원은 10만 5,000명으로 늘어난다. 의자는 더 편안한 형태로 모두 대체한다. 또 층마다 신체적 움직임에 제한이 있는 사람이나 장애인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통로 부분은 넓고 개방적인 형태이며 천장을 높여 개방감을 한껏 키운 디자인이 될 것이라고 한다. 복도 공간이 지금보다 더 늘어나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쉽게 하고 지하 주차장을 건설한다. 그 밖에 FC바르셀로나가 지금까지 차지한 수많은 트로피를 전시하는 공간도 마련한다. 새로운 경기장 공사는 2017-2018 시즌에 착공해 2021-2022 시즌 완공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fcbarcelona.es/club/nuevo-campnou-contenidos/detalle/ficha/asi-sera-el-nuevo-camp-nou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