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살김치찌개

입맛도 없고 딱히 먹고 싶은것도 없어 많이 익은 김치가 보여 뚝딱한 김치찌개

재료

익은김치, 돼지목살, 다진마늘, 고추가루, 된장, 파, 두부, 참치액, 설탕, 쌀뜬물 1. 돼지목살, 익은김치를 한입크기로 썰어주시고 파도 잘게 썰어주세요. 2. 냄비에 기름을 살짝 둘러 목살을 볶아주세요. 3. 목살이 색이 변할 쯤 썰어둔 김치도 함께 볶아주세요. 4. 고기가 완전히 색이 바뀌면 쌀뜬물을 부어 끓여주세요. (쌀뜬물이 없을땐 그냥 물을 넣고 끓여주시고, 김치국물을 넣어주면 더 맛있더라고요) 5. 보글보글 끓어 오를쯤 된장 반스푼을 풀어 넣어두시고, 국간장으로 향을 간은 소금을 살짝 넣어 맞춰주세요. 다진마늘을 한스푼 정도 넣으시고 깊은 맛과 감칠 맛을 내기 위해 참치액과 설탕을 조금 넣었어요. 6. 고추가루를 넣어 색을 풍부하게 해주세요. 매콤하게 드시고 싶을땐 청량고추가루를 사용하시거나 청량고추를 첨가하셔도 되요. (고추가루를 너무 많이 넣으면 국물이 텁텁해져요) 7. 중간불로 15분 정도 더 끓여주시고, 드시기 전에 파와 두부를 잔열로 익혀주시면 좋아요. 팁이라고 할건 없지만 개인적으로 찌개종류 혹은 국 종류는 오래 끓이거나 재탕 할때가 더 맛있더라고요. 미리 끓여두셨다가 살짝 식으면 다시 끓여 드시면 뭔가 더 맛있는거 같아요. (어디서 본거 같은데 양념장도 숙성이라는 과정처럼 국같은 것도 바로 끓인 것보다 식었다 다시 끓이면 맛이 숙성되서 더 맛있다고 한거 같았는데....)

미미를 만나면서 많은 것들이 변화되고 그로인해 행복을 알게 되었어요. 모든 포스팅은 주관적인 생각을 담는 공간이랍니다. 댓글과 클립은 엄청난 힘이 되더라고요. 읽어 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