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 사용법] 하버드 듀크대가 증명한 기도의 효과

럭키, 예지야? 오늘도 행운을 부르는 지혜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까? 우리집 비공식(?) 가훈이 운칠복삼(運七福三)인 만큼 열심히 행운의 지혜를 쌓아가보자꾸나. 럭키야, 근대의 과학 정신은 기도 따위로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식으로 기도 효과를 부정해 왔지만, 최근에는 상황이 많이 바뀌었단다. 하버드 대학, 콜롬비아 대학, 듀크 대학 등 미국의 내노라하는 명문 대학들이 기도의 효과를 연구하고 있고, 이미 연구 사례가 1200건을 넘어섰지. 스탠포드 MBA에서도 영성 과정이 개설될 만큼 새로운 관심 분야로 영성 분야가 부상하고 있어. 하버드 대학 의학부의 허버트 벤슨 박사님은 기도의 효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단다. "기도나 명상은 두뇌의 사고 활동을 차단합니다. 그렇게 되면 순환기 계통을 관리하는 뇌간, 기억과 학습을 관리하는 해마, 집중력을 관리하는 두뇌 부분의 활동이 활발해 집니다. 그 결과 신체는 안정을 찾게 되고, 다양한 병적 증상들이 줄어들게 됩니다." 벤슨 박사님은 기도나 명상이 효력이 있는 병으로 고혈압, 심장박동 이상, 만성 통증, 불면증, 불임, 암이나 에이즈의 통증, 월경 불순, 불안증, 우울증 등을 포함시키신단다. 더 흥미로운 사실은 자신이 직접 하는 기도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이 대신 해줘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야. 이것을 밝히기 위해 듀크 대학 의학부에서 심장 질환으로 입원 중인 환자 150명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나누어 대대적인 실험을 했단다. 1) 1그룹 - 부수적 요법 없음 2) 2그룹 - 가슴에 손을 얹고 하는 기도요법 3) 3그룹 - 스트레스 경감 요법 4) 4그룹 - 이미지 요법 4) 4그룹 - 다른 사람에 대한 치유 기원 기도는 전화, 팩스, 이메일을 통해 환자의 이름을 확인한 8개 모임이 각자의 거주지에서 환자의 회복을 기원하는 형태로 이루어졌지요. 기도 모임은, 기독교, 유대고, 불교 등 여러 종교의 신자들로 구성되었지. 기도의 효과를 판단하는 데는 합병증이 발생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기준을 두었답니다. 확인 결과, 놀랍게도 다른 사람이 대신 기도를 해준 환자에게서 합병증이 발생할 확률은 부수적인 요법을 환자 그룹 (2그룹 - 4그룹)의 50%라는 결과가 나왔어. 이 실험 외에도 다음과 같은 기도에 대한 연구 보고들이 나와 있단다. 다른 사람이 대신 기도를 해준 심장병환자(393명)들은 그러지 않은 환자들보다 인공호흡기, 항생 물질, 투석의 비율이 낮았다. - 샌프란시스코 제너럴 병원 누군가가 병원 밖에서 기도를 해준 입원환자(990명)들은 그렇지 않은 환자들보다 회복과정이 순조로웠다. - 미주리 주립대학 부속 병원 이와 같은 기도는 자신이 직접 할때 가장 효과적이지만, 가족을 비롯한 친구들이나 전혀 모르는 낯선 사람이 대신 해주는 기도도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단다. 아빠는 럭키가 뱃속에 있을 때부터 함께 기도해왔는데 예지도 아빠를 위해 기도해주련? ^^

더 리더 - 책 추천해 주는 남자 (책추남) 내 인생을 바꿔 줄 책 & 남 모르는 베스트 북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만 권이 넘는 독서량과 독서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책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讀萬卷書(독만권서) 行萬里路(행만리로)! 정말 좋은 책들이 널리 사랑받는 세상을 꿈꾸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