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은 병이 아니다

지난 일요일에 지인과 만나서 오랜만에 생선구이 정식을 먹었는데 생선이 얼마나 짰던지 오는 길에 물을 먹어도 소용이 없고 하여 결국 마눌은 콜라를 사게 되고 필자는 사이다를 사게 되어 늧은 밤 10시 가까이에 마시게 되었다. 우리 부부는 인스탄트 음료는 거의 마시지 않는다. 특히 콜라나 사이다는 일년에 한 두 번 먹을 정도이다. 음식을 짜게 먹고 나니 속에서 불이 난다. 속이 거북하고 소화도 안 된다. 이런 경우 음식도 짜지만 화학 조미료를 많이 써도 이러한 현상이 일어난다. 아마도 생선이 짜고 화학 조미료도 많이 사용한 것 같다.

이렇게 해서 속이 풀리는 것은 좋은데 이튼날이 문제이다. 필자는 혈액형이 “O” 형이어서인지 체질이 그래서인지 먹으면 먹는 만큼 몸무게가 늘어 난다. 그래서 음식 조절을 하지 않으면 금방 살이 찐다. 그리고, 필자는 어릴 때부터 대식가여서 엄청나게 먹는 사람이었다. 얼마나 많이 먹었으면 작고하신 엄마가 “소를 키웠으면 키웠지 니놈은 못 키우겠다”라고 하셨겠는가? 거짓말이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필자가 입으로 음식을 씹지 못해서 더 먹고 싶은대도 먹지 못한 경우가 두 번이나 있다. 쌀 한되 밥을 해서 다 먹었다면 믿으실런지 모르겠다. 짜장면은 간짜장으로 곱대기 두 그릇이 기본이고 국수는 한 다발을 삼아서 다 먹은 적도 있다.

그런데 운이 좋게도 할아버지 모시고 영통공부할 때 드디어 위장병에 걸리고 말았다. 고생은 직살나게 하였지만 그 덕으로 늘어난 위장이 줄어 들어서 그 때부터 좀 많이 먹으면 위에서 그만 먹으라고 신호를 보낸다. 정말 필자에게는 기적같은 일이다. 몸무게 때문에 약 20여년간을 배 고프게 살았기 때문이다. 먹으면 살이 찌니 먹을 수가 없다. 배가 고파도 참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입 맛대로 계속해서 먹었다면 아마도 몸무게에 눌려서 죽었을 것이다. 그 배고픔을 위장병 한방에 다 날라가고 이제는 먹고 싶어도 많이 먹을 수가 없다.

이렇게 적게 먹어도 관리를 하지 않으면 금방 살이 차 오른다. 그런데 밤 늧게 사이다를 마시고 이튼날 사우나에서 저울에 올라가 보니 이런 세상에 몸무게가 어제보다 3킬로나 더 나간다. 3킬로이면 어마어마한 무게이다. 3킬로의 소고기를 혼자 먹으려면 며칠이 걸릴 것이다. 그 만큼 몸무게가 늘어난 원인이 바로 밤 늧게 마신 사이다 때문이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이유를 체험을 통해서 확실하게 알았다. 이렇게 나가는 3킬로를 빼려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4~5일정도 걸리지 않을까한다.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느냐 하면 비만이 병을 불러 들이기 때문이다. 비만의 원인은 많이 먹어서인 경우도 있고 변비로 인하여 변이 제대로 밖으로 배출이 되지 않고 있는 상태에서 필자같이 밤 늧게나 평상시에 물을 먹으면 인체가 다시 소화작용을 해서이다. 이 해답은 오래전에 알고는 있었지만 실제로 당해 보니 실감이 난다. 변비가 있는 사람들은 더 조심해야 할 것이며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것은 내 배속에서 썩고 있는 떵을 다시 먹는 것과 다를 바 없다. 결국은 내 배속의 떵으로 인하여 살이 찐단 것이다.

사람이 건강하려면 잘 먹고 잘 싸야 한다고 모두들 말을 하고는 있는데 그 방법들을 잘 모른다. 알아도 실천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잘 먹는 것은 살이 찌는 사람들이 잘 한다. 문제는 밖으로 배출을 어떻게 시키느냐이다. 이거 별거 아니다. 우리가 먹은 음식이 가장 모래 머물고 있는 곳이 바로 대장이다. 음식물이 대장 안에서 머물고 있으면서 오래되면 그 안에서 썩는다. 그래서 어떤 의사들은 방귀냄새로 건강을 체크하기도 한다. 대장에서 음식물이 썩으면서 내어 놓는 가스가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사실이 하나하나 밝혀지고 있다.

그러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물이 대장에서 썩기 전에 밖으로 내어 보내야 한다. 그렇게 할려면 대장이 열심히 운동을 하도록 만들어 주면 된다. 이 대장운동을 제대로만 하게 되면 변비도 비만도 없어질 것이다. 그리고 살을 빼려면 저녁식사이후에는 절대로 음식을 먹으면 안 된다. 물도 먹으면 안 된다. 물론 실천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마음만 먹으면 해 낼 수가 있다. 필자는 저녁식사 이후에는 물까지도 안 먹는다. 저녁에 간식을 먹던 마눌도 근래에는 그 횟수가 많이 줄었다. 비만에 시달리지 않으려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고 특히 대장운동을 열심히 하여야 할 것이다.

대장이 운동을 하도록 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방법들을 알고는 있는데 공개적으로 할 수는 없는 입장이라서 거론은 하지 않겠지만 필자와 인연이 되신 분들은 아마도 알고 계실거다. 건강하시려면 반듯이 대장운동을 하시기를 권해 드린다. 필자는 대장운동의 덕분인지 아주 건강해지고 있다. 곁에서 보는 마눌의 눈에 건가이 좋아지는 것이 보일 정도이니 짐작이 가실 것이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꼭 대장운동을 하셔서 건강한 삶을 사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글을 써 봅니다. 오래 살기 위해서 건강해 지려는 것이 아니고 살아 있는 동안에 아프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아프면 비참합니다. 아프기 전에 건강을 챙기시고 곡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팁___신금은 정화를 만나면 안 됩니다. 신금이 정화를 만나면 사업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신금은 병화를 만나는 것이 좋기는 한데 남자 신금에 여자 병화는 생각해 봐야 할 문제입니다.

청풍도사 청암 박 재 현

https://ch.kakao.com/channels/@dao119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