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실행력을 만드는 4가지 방법

생각하는 즉시 행동하게 하는 4가지 방법

유명한 탐험가 존 고다드(John Gddard)는 열일곱에 에베레스트 등정, 아마존 탐험, 우주비행사가 되어 달 탐험하기 등을 포함한 127개의 꿈의 목록을 스스로 만들고 결국 모든 꿈을 40년 만에 이뤄냈다. 그 는 이렇게 말했다.

“꿈은 머리로 생각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슴으로 느끼고 손으로 적고 발로 뛰는 것입니다.”

꿈을 향해 행동하고 싶은데 몸이 안 따라준다는 사람을 위해, 생 각을 즉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한다.



➊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워라

대부분은 영어 공부하기, 책 읽기, 운동하기처럼 목표를 두루뭉 술하게 세운다. 하지만 이런 목표 대부분은 행동으로 옮겨지지 못 한다.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이 행동의 시작이다. 실행하려면 목표 가 아주 구체적이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영어공부하기 => 하루에영어문장10개외우기

책읽기 => 하루에책50페이지읽기

운동하기 => 윗몸일으키기50회하기

➋ 행동하게 만드는 공간을 찾아가라

어떤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는 환경이 긴장을 주지 않고 너무 편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운동이나 공부 등을 집에서 하 려고 하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너무 편안한 장소에서 나 혼자 할 때 실행하기가 가장 힘들다. 그 래서 남들 시선도 의식되고 함께하는 분위기에서 실행하는 것이 좋 다. 공부를 하려면 도서관이나 커피숍으로 향하는 게 좋고, 운동을 하려면 헬스장이나 요가 강습을 받으러 가는 편이 낫다. 돈은 조금 더 들더라도 그 환경에 들어가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이다.

➌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라

사람은 혼자서 하면 약속을 지키기 힘들다. 그래서 누군가와 함 께할 때 시너지효과가 난다. 혼자 계획하고 실행할 때는 지켜보는 사람도 없으니 중간에 포기하기 쉽다. 하지만 나를 지켜보는 사람 이 있으면 쉽게 포기하지 못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과 함께하면 목 표를 달성하는 것이 더 재미있다.

각자 목표를 실행하면서 고민되는 것, 문제점을 공유하면 쉽게 해결책도 찾을 수 있다. 공부를 할 때는 스터디 모임을 같이 하는 것 이 좋고, 운동도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모여 함께하는 것이 좋다.

➍ 반드시 지켜야 할 데드라인을 정하라

시간은 무조건 정해놓는 것이 좋다. ‘언젠가 하겠지’라고 생각하 면 한도 끝도 없이 지체된다. 그래서 사람은 시간의 한계를 정해놓 을 필요가 있다. 그래야 움직이기 때문이다. 학생 때 시험기간이 되 면 안 하던 공부를 눈에 불을 켜고 하게 된다. 마찬가지로 마감기한 이 있으면 사람은 움직이게 되어 있다. 하지만 그냥 정해놓은 기간 이 아니라 데드라인이 되어야 한다. 안 하면 죽는다는 각오로 실행 해야 한다.

[출처 : '직장인 99%가 모르는 업을 찾는 비밀', 서민준저]

- 출처 : 1인기업코칭연구소

- 뇌가 섹시한 직장인 추천도서 33가지

https://www.vingle.net/posts/1199919

- 뇌가 섹시한 전문가가 되는 독서법

https://www.vingle.net/posts/1189905

- 뇌가 섹시한 CEO 추천도서 33가지

https://www.vingle.net/posts/1206460

- 뇌색남녀가 되는 독서법

https://www.vingle.net/posts/1306008

- 기적의 버킷리스트 노트 만드는 방법 대방출 1탄

https://www.vingle.net/posts/126696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