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탈취제 ‘페브리즈’에도… 가습기살균제 유해물질 들어 있다

fact ▲애경의 가습기 살균제 ‘가습기메이트’에 들어있는 유해성분과 같은 계열의 유해성분이 섬유탈취제 ‘페브리즈’에도 들어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환경연구단체인 EWG는 페브리즈의 안전성에 대해 가장 낮은 등급인 ‘F' 등급을 매겼다.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며, 생식계에 유독하다”는 이유에서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페브리즈에 들어있는 유독물질 벤즈아이소씨아졸리온(BIT)에 대해 “피부 자극을 유발하고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밝혔다. ▲페브리즈 제조사인 미국 P&G는 홈페이지에 페브리즈의 성분을 공개했다. ▲그러나 P&G 한국법인은 이를 홈페이지에 밝히지 않았다.

view 애경의 가습기 살균제 ‘가습기메이트’에 들어있는 유해성분과 같은 계열의 유해성분이 섬유 탈취제로 유명한 ‘페브리즈’에도 들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2014년부터 두 번에 걸쳐 실시한 가습기 살균제 피해조사에서 애경의 ‘가습기메이트’로 인한 사망자 27명, 이들을 포함한 피해자 수를 총 128명으로 집계했다. 옥시 피해자(사망 103명 포함 총 403명) 다음으로 많은 인원으로, 이번 가습기 살균제 사건에서 애경은 옥시 다음으로 많은 피해자를 발생시킨 기업으로 지목되고 있다. 애경의 ‘가습기메이트’에 들어있는 유해성분은 CMIT(클로로메틸이소치아졸리논)와 MIT(메칠소치라졸리논)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5월 1일 브리핑을 통해 “CMIT와 MIT 등을 원료로 사용한 제품의 수사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발표했다.

GIF

유해성 보고된 합성화합물“호흡기 질환, 피부 자극, 알레르기 반응”

GIF

한국 PG 홈페이지, 페브리즈 원료 안밝혀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