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애플이 '1984'를 맞이하는 방법

맥킨토시와 iPod, iPhone을 세상에 내놓은 'Apple'사와 디스토피아의 대표적인 소설 <1984>는 무슨 연관성을 지니고 있을까요? 오늘 일일영감에서는 이 두가지 키워드가 만난 '광고'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984년을 앞두고 집행된 이 광고에는 "1월 24일 애플은 맥킨토시를 출시할 것입니다. 당신은 왜 '1984년'이 <1984>처럼 되지 않을 것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라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일리언>, <블레이드 러너>의 감독인 리들리 스콧 경이 연출을 맡았으며, 광고 이후 출시된 맥킨토시는 예상 판매량를 훨씬 웃도는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 광고는 슈퍼볼 시즌에 단 한차례 집행된 이후 당시의 모든 뉴스에서 언급되었다고 하는데요. 1984년이라는 시대적인 배경과 맥킨토시의 특징 그리고 'Apple'사의 철학이 담긴 좋은 광고의 사례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내일의 창작을 위한 '오늘의 한 끼' 당신이 무심코 지나친 오늘에 세상이 주목할 영감이 존재합니다. 일일영감, 당신의 창작 활동을 위한 재료를 소개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