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부산국제모터쇼에 신차 30여종 첫 선보인다

다음달 개막하는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약 30여대 차량이 국내에 처음 소개된다. 세계 최초로 공개(월드 프리미어) 되는 차량은 4개 브랜드 5개 차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10일 벡스코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선보이는 월드 프리미어 차량은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포함 3개 차종, 기아자동차와 부산모터쇼에 처녀 출전하는 만트럭이 각각 1 개 차종 등 4개 브랜드 5개 차종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기아자동차와 한국지엠이 각각 아시아 프리미어(아시아 최초 공개) 차량을 준비 중이다. 또 르노삼성, BMW를 포함 15개 브랜드 30여종의 차량이 국내에 첫 선을 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별도로 출품하는 만큼 서울 강남에 이어 해외브랜드와 가장 치열한 격전을 치루고 있는 부산경남시장을 만회하기 위해 야심적인 월드 프리미어 차량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6월 1일 있을 미디어초청 갈라디너에 권문식 연구개발본부장 겸 부회장을 연사로 파견하고 미디어공개행사에 양웅철 연구개발담당 부회장이 직접 제네시스 신규차종을 공개하는 등 최고수뇌부들이 대거 부산으로 출동할 것으로 전해졌다.

기아차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차의 외관을 부산국제모터쇼 현장에서 처음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브랜드 중에서는 BMW가 6개 차종을 국내 처음으로 공개하고 재규어와 랜드로버가 각각 3종, 폭스바겐과 토요타 각각 2종, 캐딜락, 아우디, 링컨, 마세라티가 각각 1대씩의 차종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016 부산모터쇼는 6월 2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2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25개 국내외 브랜드가 총 230여대의 최신 차량을 전시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pam001@sporbiz.co.kr

'100℃ 감동 100% 공감' 독자와 썸타는 신문 한국스포츠경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