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하는 어른이 인터뷰 <17탄> 두 달 만에 200점 상승에 성공한 김현경님

토익하는 어른이들은 궁금합니다. 도대체 언제까지 토익 시험을 접수해야 하고, 얼마나 토익 문제를 들여다봐야 ‘졸업’이라는 것을 할 수 있을지 말이에요. “나도 빨리 목표 점수를 달성해 토익이랑 빠이빠이하고 싶다” 생각한 어른이들은 꼼꼼히 읽어주세요. 알토란 같은 팁들을 발견할 있을 테니까요!

안녕하세요. 산타와 함께하는 토익하는 어른이 인터뷰입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우후후) 떨려요. 저는 27세 공부하는 직장인 김현경입니다. 산타언니를 만나다니!

저도 반가워요:) 현경님은 토익을 언제 처음 알게 되었어요?

20살이 되던 해였는데요. 방학 때면 뭘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딱히 하는 일이 없으니 남자친구와 함께 토익학원을 다니기로 했죠. 종로에 있는 학원을 다녔는데, 500점 대 점수를 받고 내 인생에 토익은 없다고 생각했었죠.

그럼 토익을 본격적으로 언제 시작한 거예요?

박사과정 지원을 앞두고 있었는데요. 원서 접수를 하려면 토익 730점이 필요하더라고요. 4월 4일 지원 마감까지 약 두 달 정도 남겨진 상황이었어요. 토익을 다시 하게 되리라 생각하진 못했지만, 정말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마음 단단히 먹고 시작하게 되죠.

토익 공부하면서 애로사항이 뭐였어요?

일단 연초만 해도 석사과정 중에 있는 학생이었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여유롭지 않았어요. 부모님께 손 벌리기도 싫었고요. 그래서 학원은 생각지도 못했죠. 친구들 집에 한 권씩 다 있다던 기본서를 물려받고, 하루에 몇 개씩 무료로 토익 문제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찾아다니며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또 나중에는 직장생활을 겸하면서 공부를 해야 하니까 쉽지 않더라고요. 괜히 눈치도 보이는 것 같고요. 저와의 싸움이 가장 힘들었어요.

두 달 동안 무려 200점 넘는 점수를 올렸어요. 비결이 뭐예요?

우선 오답노트를 열심히 봤어요. 제가 꾸준히 공부하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해서 그런지, 단어장 보면서 주야장천 외우는 것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공책 한 권을 다 쓰자는 생각으로 틀린 문제를 열심히 봤어요. 오늘 보고 내일 또 보고, 계속 반복했어요.

또 하나는, 해석하는 연습을 꾸준히 했어요. 주어랑 동사 사이에 꾸며주는 말들이 많잖아요. 그런 것들은 가로 쳐서 제거하고, 굳이 의역하려고 하지 않고 문장 처음부터 직역하는 연습을 했어요. “그가, 먹었다, 사과를” 이렇게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요. 리딩 때문에 시작했는데, 결과적으로는 듣기 연습도 되었어요. 들리는 대로 바로 해석이 되니까요.

이제 토익은 졸업인가요?

1월 중순에 공부 시작하기 전에 실력 체크한다고 시험을 한번 봤는데요. 그때 605점이 나왔어요. 두 달 동안 공부하면서 계속 점수가 오르니까 신나더라고요. 친구들한테 허세도 좀 부릴 정도였죠. 800점 넘으면 4만 원짜리 스테이크 쏘겠다고. (근데 정말 넘어서 깜짝 놀랐다는!)

사실 저보다 토익 잘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 너무 자랑하고 싶은 거예요. 입이 근질근질했어요. 또 막상 805점 딱 받으니까 900점까지 가야 하는 거 아닌가 생각도 들고요. 하지만 전 목표를 달성했으니 이제 토익 대신 다른 곳에 제 소중한 시간을 더 쓰려고요.

토익하는 어른이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두 달 전까지만 해도 토익 800은 제가 가질 수 없는 점수인 것 같았어요.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이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내가 영어를 잘 한다고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점점 토익 점수가 오르니까 아, 할 수 있구나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워낙 꾸준히 뭘 하는 걸 잘 못하는데, 앞으론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들더라고요. 여러분도 할 수 있어요!

토익을 공부하는 세상 모든 어른이들이

목표 점수를 정복하는 그날까지,

산타토익의 토익하는 어른이 인터뷰는 계속됩니다.

토익하는 어른이가 필요한 것 ▶ "이제 문제집은 필요없다. 산타토익에 다 있다" 내 취약유형 분석하고, 나에게 필요한 문제만 풀자!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알고보면 무서운 사진 #후덜덜 #휴스턴
sayosayo
15
6
4
산에서 귀신에게 해꼬지 안 당하는법 등등 썰 풀어주는 법사님
M0ya
16
6
2
뇌성마비 몸으로 지구 네바퀴를 걸은 남자
fromtoday
23
4
2
회사 생활에 도움이 되는 업무 노트 작성법
nanmollang
16
53
0
광주광역시 시청이 이 모양으로 지어진 이유
ggotgye
51
6
5
인스타그램 이벤트
yonigrim
4
2
0
김숙이 말하는 친구관계에 대한 명언.jpg
GomaGom
40
10
2
우리는 그를 ‘가왕’이라 부릅니다
psh72928
18
5
0
필수 어플 (이라고 쓰고 걍 좋아하는 어플이라고 읽는다)
yonigrim
12
13
0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쓰이는 최소잔여형 LDS 주사기가 뭐길래
soo789
6
2
0
멀리서 빈다
allgoodis
3
2
0
[생활영어] 머리 어디서 했어?
miso24391
2
2
0
[생활영어] 저 노래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 ★ 오늘의 생활영어 ★ I got a lot better at singing. (아이 갓 어 랏 베터 앳 싱잉.) 저 노래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 'I got a lot better at ~'은 '저 ~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 라는 영어패턴입니다. 학습, 연습을 통해 실력이 좋아졌다고 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at 뒤에 명사나 동명사를 넣어서 다양한 상황에서 쓸 수 있어요. 응용 표현은 아래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I got a lot better at swimming. (아이 갓 어 랏 베터 앳 스위밍.) 저 수영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 I got a lot better at drawing. (아이 갓 어 랏 베터 앳 드로잉.) 저 그림 그리는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 ※ 영어 발음을 한글로 정확히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유의해 주세요. ▶ 바로 써먹는 생활영어 무료다운 >> http://bit.ly/2PA7Uzf 앱을 무료다운 받으시면 원어민의 영어발음도 들으실수 있고 녹음해서 발음 연습도 하실수 있습니다. 생활영어, 영어명언, 동영상 100% 무료! https://bit.ly/3qtcSPU
miso24391
2
2
0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곳 능동어린이대공원 서울상상나라
homisook
4
1
0
[생활영어] 사진발 잘 받네. ★ 오늘의 생활영어 ★ The camera loves you. (더 카메라 러브즈 유.) 사진발 잘 받네. 직역하면 '카메라가 당신을 사랑하네요' 라는 뜻으로 사진발이 잘 받는다' 라는 뜻입니다^^ ※ 영어 발음을 한글로 정확히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유의해 주세요. ▶ 바로 써먹는 생활영어 무료다운 >> http://bit.ly/2PA7Uzf 앱을 무료다운 받으시면 원어민의 영어발음도 들으실수 있고 녹음해서 발음 연습도 하실수 있습니다. 생활영어, 영어명언, 동영상 100% 무료! https://bit.ly/3bB1ED4
miso24391
3
3
1
외국인들이 많이 쓰는 유용한 표현들
ggotgye
167
351
5
아이폰 사용 후기
yonigrim
19
2
6
박노해의 걷는 독서 3.1
poetphoto
9
2
0
박노해의 걷는 독서 3.2
poetphoto
4
1
0
정월 대보름
gwak0123
4
0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