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뚜껑에 작은 구멍이 있는 놀라운 이유

사람이 죽는 이유는 수백가지가 있다. 예를 들어 비행기사고, 차사고, 심장마비 등등 보통 이런 것들은 사람이 제어할 수 없는 부분이다. 즉, 예상치 못한 상황이라는 것이다. 이럴 경우를 대비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Bic 이라는 프랑스 회사의 펜을 누구나 한 번쯤은 써본 적이 있을 것이다. 매우 저렴하고 상대적으로 질이 좋아서 학교, 회사, 집 수많은 곳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이 팬을 쓴다. 나는 단순히 이 펜을 홍보하려는 것이 아니다. 이 펜뚜겅에 있는 비밀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펜뚜껑에 사람의 목숨을 살릴 수도 있는 아이디어가 숨어있었다.

우리는 종종 주변에서 펜뚜껑을 씹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그리고 그들 중 일부는 펜뚜껑을 삼켜서 질식사 하기도 한다. 실제로 매해 약 100명의 사람들이 우연히 펜뚜껑을 삼켜서 질식사로 죽는다고 한다.

위 사진은 "내가 지금 숨을 쉬지 못한다"는 의미의 제스쳐다. 실제로 당신에게 이런 사고가 발생하면 저 제스쳐를 취해라. 어느 나라에서도 통하기 때문에 누군가 당신을 도울 수 있을 것이다.

기도 폐쇄는 음식이나 여타 다른 물체가 식도가 아닌 기도로 들어갔을 때 발생한다. 그게 기도를 막고 숨을 쉴 수 없게 만들어 질식사하게 만든다.

펜뚜껑으로 인한 질식의 위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Bic이라는 회사는 펜뚜껑 반대편에 작은 구멍을 내어 펜뚜껑이 기도에 걸리더라도 숨을 쉴 수 있도록 고안했다. 그 구멍은 작고 사소해 보일지 몰라도 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당신의 생명을 구해주는 큰 구멍이 될 것이다.


작은 아이디어 하나로 여러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게 한 'Bic'은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칭찬 받고 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