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5, 다음 모듈 뭘까…게임 모듈 가장 유력

갤럭시S7도 그래픽 API 불칸으로 게임 기능 강화

LG전자가 모듈 교체형 프리미엄 스마트폰 G5를 출시하고 8개의 프렌즈를 공개한 가운데, 9번째 프렌즈인 액션캠을 지난 12일 선보였다.

LG전자는 앞으로도 G5 프렌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인데, 10번째 프렌즈 혹은 세 번째 추가 모듈이 어떤 제품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업계는 세 번째 추가모듈로 게임 모듈이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6일 LG전자 관계자는 “지난 4월 한 달 동안 진행한 ‘LG 프렌즈 모듈형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모듈’, ‘물리키 모듈’, ‘게임패드 모듈’, ‘카메라 기능 향상 모듈’, ‘스마트키 모듈’이 접수됐다”며 “이 중 하나가 세 번째 추가 모듈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MWC2016에서 G5와 함께 공개된 갤럭시S7과 S7엣지의 경우 이미 게임 기능을 강화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갤럭시S7시리즈’는 통합 차세대 표준 그래픽 API 불칸을 지원한다. 또한 게임을 위한 기능인 ‘게임 론처(Game Launcher)’와 ‘게임 툴즈(Game Tools)’도 담았다.

‘게임 론처(Game Launcher)’는 스마트폰에 설치한 게임을 자동으로 모아 폴더로 구성, 보다 빠른 실행을 가능하게 하며 배터리 세이브, 방해금지모드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 툴즈(Game Tools)’는 실시간 화면의 캡처와 녹화뿐만 아니라 게임 최소화, 게임 중 방해 금지, 터치키 잠금 등을 함께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7으로 게임 실행 시 그래픽 성능 향상과 효율 극대화가 이뤄져 고사양의 게임도 부드럽게 실행되며, 배터리도 적게 소모된다”고 말했다.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갤럭시S7도 게임 기능을 강화했기 때문에 G5도 갤럭시S7보다 성능이 뛰어난 게임 추가 모듈을 출시할 것이 유력해 보인다.

게임 회사들은 보통 갤럭시S3 정도의 사양에서도 게임이 가능하도록 개발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게임 업체 입장에서는 보다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갤럭시S7이나 G5 등 고성능의 프리미엄 폰을 위한 게임을 별도로 개발하기는 힘들다”고 말했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넥슨의 히트 등 대형 RPG의 경우 갤럭시S3에서 게임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갤럭시S7 등 고사양 프리미엄 폰과 비교할때 실행 속도 등에서 차이가 난다”며 “게임 기능을 강화한 폰이 나올 경우 이용자들이 더 좋은 성능의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