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막 1장

종이에 쓰던 일기를 PC도 아닌 모바일에 적으려하니 검지 손가락이 딱딱하게 굳는 것고 어색하지만, 그동안 미뤄왔던 저의 기억을 기록으로 남기는 미션을 이제 시작해볼께요. 안녕하세요. 저는 39세 치과의사입니다. 지난 일년이 넘는 기간동안 창업의 세계에 뛰어들었던 기억을 기록으로 만들어보려합니다. 창업의 세계에 우연히 들어와보니 참 많은 분들이 이 세상 속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성공과 실패의 여부와 상관없는 좌충우돌 창업 경험담을 남겨 창업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 및 도움이 되길 바라는 이쁜 마음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지금 하려는 이야기가 3막 1장인 이유는 태어나서부터 고등학교를 마치기까지 나름 편견없는 시기라고 생각했던 20년간의 시간을 1막이라 생각했습니다. 이 시기는 제 개인적으로는 자아를 형성하고 치과의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시기라고 기억됩니다. 그 후 이어진 인생의 2막은 치과대학에 입학을 하면서부터 치과의사로서의 자아를 형성한 20년간의 시간입니다. 그리고 저는 지금 39살로 그 막바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맞이할 인생의 3막을 위해 지금 저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어느날 우연히 남들이 부러워하는 치과라는 직업에 제가 스트레스를 받으며 감사해하지 못하는 날이 올 것 같다는 슬픈 예감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절실히, 고3의 수험생이 입시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3막을 위한 창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런 저에게 많은 분들이 같은 질문을 하십니다. "왜 치과의사면서 창업을 하시나요?" "안정된 직장이라고 꿈을 꾸지 않는다면, 과연 그 직장을 좋은 직장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창업을 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것보다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것이 옳은 대답같습니다.1인 1직업 시대는 과거 속으로 사라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고 있던 철통 밥그릇, 안정된 직장도 서서히 무너지고 있습니다. 성공보다 성장을 위해서, 돈보다 인생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남기겠습니다.

IT ・ 모바일앱 ・ 테크스타트업 ・ 기업가정신
청년창업가로서의 유통기한이 일년 남았어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