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학개론]주식투자의 심리적요소-2

오늘은 저번에 이야기 했던 주식투자의 심리적요소들에 대하여 조금더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지난 글을 통해 심리적 요소가 주식시장을 단기적으로 예측 불가능한 방향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다고 했었습니다. 이렇게 심리적인 요소로 시세가 변동한다는 것은 투자자에게 상당히 불안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입니다.

투자자는 이러한 시세변동이 일어났기 때문에 투자기회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즉 시세변동은 불안요소가 아닌 기회를 만들어주는 요소로 생각하고 접근하면 오히려 반가운 일로 여길 수 있으며, 이 기회는 실제 주식시장에서도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일입니다.

주식시장은 기업의 장기적 가치는 무시하고 대부분이 단기적인 전망에 의거해 거래하기 때문에 단기적 전망에 문제가 생겼다는 이유로 주가가 급락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좋지 않은 기업이 급락하면 그냥 무시하고 넘겨버리면 될 일이지만 장기적으로 뛰어난 결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이 단기적인 전망 때문에 주가가 무너졌다면 이는 투자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즉 투자자는 시세변동을 두려워하지 말고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요소로 생각하고 접근한다면 시세변동은 단지 고마운 것이라고 여길 수 있을 겁니다. p.s-시세변동은 심리적 요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유로 변동할 수 있으며 심리적 요소는 대게 단기적인 시세변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주식투자의 심리적요소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이 이야기의 모든 내용은 주식교육앱 [주식학개론]에서 발췌해 왔으며, 좀 더 많은 지식들을 알아보고 싶다면 밑에 링크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주식학개론]을 검색해주세요!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une.stocklune

구글 플레이스토어 주식교육 어플 주식학개론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