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랄라, 그림그리며 놀기 [놀이법#19]

오늘은 아이와 뭘하며 놀까,


열아홉번째 카드입니다. ヽ(´▽`)/

저는 늘, 스케치북 펴놓고 놀아요.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룰루랄라 붓가는 대로...... 아이도 저도 주제없이 노는 그 시간을 즐겨요. 어릴 때부터 그래서인지 지금은 너무 익숙하게...... (잘 그린다는 것과는 다른 의미입니다! •﹏•)

공룡 그리기

공룡그리는 순서를 보여줬어요. 위의 사진!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쓱쓱! 그리더군요. 하지만 뭔가 자기 스타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는지. 자기 공룡을 그리겠다고. 다시 시작했어요!

그럴 때 전, step by step그림 그리는 법을제안합니다!

공주 그리기

이렇게 보여주면 쉬워보이고 아이들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죠! 4세 여아는 이렇게 완성했어요~~

넘 이쁘죠!!! 아이들은 베끼지 않고, 베낄 수도 없고 자신의 그림을 완성해냅니다. 창의적으로! (요즘 이 단어 쓰기 싫은데...^_^¦¦¦)

펭귄 그리기

자주 그리는 것 중의 하나, 펭귄이죠! 아이들이 좋아하기도 하고. 그릴 수 있을 거같은 자신감을 팍팍 주는 난이도죠!

나비 그리기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죠. 색칠 대신 색종이 뜯어붙이기나, 패턴 넣어 완성하기를 하면, 난이도 쭉쭉 올라가죠! 전 이거 변형해서 잠자리 그리기 좋아해요.

귀여운 구름 그리기

귀여운 구름 그리기입니다. 예전에 저 사이트에서 많이 배웠는데, 문을 닫은 거 같더라고요. 링크는 없지만, 뭐 이 정도는 즐기며 그릴 수 있죠!!

집 그리기

난이도 높여봤습니다! 디테일이 대단하죠. 내 아이들에게 어렵지 않을까 하는 판단은 아이에게 맡기세요. 보여주면 자기만의 방식으로 소화해냅니다. 디테일한 것을 보는 눈도 생기겠지요. 자기 만의 집 그림을 완성할테니 믿고 그냥 둬 보세요. 오히려 엄마가 똑같이 그릴려고 애쓰고 있을 것같네요.

기승전, 공룡

다시 공룡으로 마무리. 귀여운 공룡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난이도도 적당하고 좋죠!

제 아들의 완성 버전을 보여드리며, 마무리!!! 배고프지 않도록 열매가 지천에 깔려있고요, 이미 많이 먹었는지 다이노 입가에도 열매 자국이. ㅎ 아이들에게는 그림이 글보다 더 편하죠. 그림을 그리며 이야기 하는 것은 말과 글과는 다른 또하나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문입니다. 즐겨보세요~~

"엄마랑, 신나게 놀자" 팔로우

아이와 신나게 놀 수 있는 백만가지 방법을 찾습니다!!!! http://www.vingle.net/collections/4469583?cshsrc=ka

행복을 만드는, 엄마의 꿈 공장-타다팩토리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