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명언 테라피] 타고난 팔자를 바꾸는 6가지 비방!

연월일시(年月日時) 기유정(旣有定)인데 부생(浮生)이 공자망(空自忙)이라!. 태어난 사주팔자가 이미 정해져 있는데, 부질없는 인생들이 그것을 모르고 공연히 스스로 바쁘게 뛰어다닌다는 말이다. 인생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팔자는 있는 것 같다. 불교식으로 이야기하면 전생업보이고, 기독교식으로 해석하면 주님의 섭리라고나 할까. 도망가 보아야 거기서 거기다. 그렇다면 팔자는 바꿀 수 없단 말인가! 팔자를 바꾸는 비방(?方)은 있는 것인가? 있기는 있다. 첫번째 방법은 적선(積善)을 많이 하는 일이다. 한국에서 500년의 역사를 지닌 명문가들을 조사해 본 결과 공통점이 바로 적선이었다. 적선을 많이 해야 팔자를 바꾸고 집안이 잘 된다는 명제는 이론이 아니라 500년 임상실험 결과(?)다. 당장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후손을 통해서 반드시 나타난다. 둘째, 눈 밝은 스승(明師)을 만나야 한다. 인생의 중요 고비마다 가르침을 받아야 길이 열린다. 옛날 어른들은 훌륭한 스승을 만나게 해 달라고 100일 기도를 드리곤 하였다. 그 염원이 뼛속에 사무쳐야 대 스승을 만난다고 한다. 셋째는 명상이다. 하루에 100분 정도는 매일 빼놓지 않고 해야 한다. 문제는 시간을 내는 일이다. 먹고사는 일에 부대끼다 보면 시간을 낼 수 없다. 넷째는 명당에 음택(陰宅·묘터)이나 양택(陽宅·집터)을 잡는 일이다. 둘 중 하나만 잡아도 효과가 있다고 보았다. 하지만 국토도 좁고, 도로공사와 철도터널로 산맥이 모두 잘리고 있다. 더구나 전 국민의 60%가 아파트에 거주하는 시대에서 이 방법은 사용하기 어렵게 되었다. 다섯째, 독서이다. 책을 읽으면 자신에 대한 성찰이 생긴다. 특히 운이 좋지 않을 때에는 밖에 나가지 말아야 한다. 나갔다 하면 좋지 않은 인연을 만나서 일이 더 꼬이는 수가 많다. 그럴 때는 집 안에 틀어박혀서 어느 책이라도 무조건 읽는 것이 상책이다. 10년 이상의 감옥생활을 버티게 하는 힘도 독서하는 습관에서 길러진다. 여섯째, 자신의 명리(命理)를 알아차리는 방법이다. 팔자에 재물복이 없는 사람은 월급쟁이가 최고이다. 자신의 팔자를 대강 짐작하면 쓸데없는 과욕은 부리지 않는다. 이상 6가지 방법 중에서 어느 쪽을 택할 것인가가 문제이다. 조용헌의 살롱 중

더 리더 - 책 추천해 주는 남자 (책추남) 내 인생을 바꿔 줄 책 & 남 모르는 베스트 북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만 권이 넘는 독서량과 독서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책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讀萬卷書(독만권서) 行萬里路(행만리로)! 정말 좋은 책들이 널리 사랑받는 세상을 꿈꾸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