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음식을 맛본 아이들의 반응은?

여러분들은 향토음식을 많이 드셔보셨나요? 그 지역에서 많이 먹는 특별한 음식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곳의 음식을 먹어보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국 여러 곳의 향토음식을 아이들이 먹어 봤습니다. 향토음식을 먹은 아이들의 반응 함께 보실까요?

1. 도리뱅뱅이(충청도)

처음 도리뱅뱅이를 본 아이들은 매울 것 같다는 말을 많이 했는데요. 역시 먹고 나서도 매워하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2. 곤드레밥(강원도)

아이들은 곤드레 밥을 보고 주먹밥이라고 표현했는데요. 곤드레를 상추나 시금치로 아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대부분 맛있다는 반응이었습니다. 익숙한 밥 맛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좋아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3. 주악,우매기(경기도)

주악은 찹쌀가루로 만든 떡인데요. 아이들은 새우라고 얘기하네요. 맛있어하는 아이가 있는 걸 보니 아이 입맛에도 맞나 봅니다.

4. 홍어삼합(전라도)

첫 반응은 생각과 달리 맛있을 것 같다고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먹어보고 난 후에는 먹기 힘들어했는데요. 어른들도 못 드시는 분들이 많으니까 아이들이 먹기 힘든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이겠죠?

5. 갱시기(경상도)

김치 떡국으로 생각하는 아이도 있었는데요. 많은 아이들이 매워했습니다. 아이들 입맛에는 많이 맵나 보네요.

5. 오메기(제주도)

달콤하게 느낀 아이도 있는 반면, 뱉어내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어른들도 입맛의 차이가 있듯이 아이들도 마찬가지겠죠?

아이들이 뽑은 제일 맛있는 음식에는 곤드레 밥이 가장 많은 표를 차지했습니다. 맛이나 향이 강한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이 받아들이기 쉬웠던 것 같습니다.

제일 맛없는 음식은 홍어삼합일 것이라고 예상했었는데요. 의외로 오메기가 가장 많은 표를 차지했습니다. 팥 때문에 그럴 수도 있겠죠?

여러분은 어떤 향토음식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재밌고, 유익한 노하우 콘텐츠를 빙글합니다. ShareHows is a social place where users share know-how and make their lifestyle easier and more enjoyable.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