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비타민D 섭취의 계절.."밖으로 나가라"


햇살이 좋은 계절이다.


햇살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하지만 간단한 이 방법을 몰라 병원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10년부터 5년 간 ‘비타민D 결핍(E55)’에 대한 심사결정자료(건강보험 및 의료급여)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14년 기준 진료인원은 약 3만1000명, 총진료비는 약 16억원으로 연평균 각각 77.9%, 52.8%만큼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 기준 진료인원이 가장 많은 연령대는 50대(24.1%)로 드러났다. 이어 40대(18.5%), 60대(13.8%) 순이었다.


비타민 D가 부족할 경우 성장장애 또는 뼈의 변형이 생기면서 뼈가 휘거나(구루병), 연해지는(골연화증) 증상 또는 골다공증이 나타난다.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야외활동으로 햇빛을 받아 비타민D 생성을 돕는 것이 필수적이다. 계란 노른자, 버터, 우유 등 비타민 D가 많이 함유된 음식도 섭취해야 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측은 “음식 섭취만으로는 비타민 D를 보충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햇빛을 통한 비타민 D 생성이 필요하다”면서도 “자외선을 과도하게 쬘 경우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자외선 차단 크림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팀]


테크스타트업 ・ 영화 ・ 키덜트제품 ・ 마케팅
한국경제TV - wowtv.co.kr 최고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 보는 재미와 버는 기쁨! 기술혁신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을 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