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상담] 노력해도 되지 않았던 그녀의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자미두수 연애 컨설턴트입니다.

우리의 삶에 행복과 성공이 함께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믿음"과 "행동"입니다.

보통 우리는 어떤 일을 이루기 위해서 계획을 세우고, 이를 따르기 위해 행동을 합니다. 이것이 일반적인 사람들이 생각하는 목표를 이루는 방법이지요. 그리고 많은 경우, 이렇게 하면 충분히 목표를 성취하는 경험을 합니다. 그러나 어떠한 경우에는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그것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우리가 의심해봐야 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내적 믿음입니다. 과연 우리가 정말로 우리의 목표를 이루기를 원하는지, 그것을 체크해보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학생이 있습니다. 그녀는 머리로 다이어트를 원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깊은 마음속에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실제로 지난 3월, 다이어트에 계속해서 실패하여 상담을 요청한 여대생(권유리, 가명)이 있었습니다. 악바리 근성이 있어 공부도 늘 1등이 아니면 만족을 하지 못하는 친구이고, 평소 6시간 이상 잠을 잔 적이 없을 정도로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라 마음만 먹으면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었죠. 그래서 고등학생 시절에는 외모를 가꾸는 것을 포기하고, 최선을 다해 공부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결국 유리는 원하는 대학교, 학과에 입학하였습니다. 캠퍼스는 너무 예뻤고, 멋진 선배님들과 대학 생활을 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마음만 먹으면 안되는 일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제 다이어트를 하고, 외모도 예쁘게 가꾸기로 하였습니다. 사실 몰래 마음 속으로 좋아하게 된 선배가 있었거든요. 그러나 실제로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상하게도 유리가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것은 최대 4kg 정도 뿐이었던 것입니다. 그 이상으로 몸무게가 줄어들면 먹고 싶지 않은데도 폭식을 하게 되고, 며칠 전에는 잘 참았지만 술자리에서 안주를 엄청나게 먹게 되는 등 다시 살이 쪄버리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어느 날은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을 너무나 많이 먹어 목에서 신물이 넘어오자,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에 저를 찾아오게 된 것이었죠.

유리씨와의 대화는 흥미로웠습니다. 그녀가 어떠한 이유로 계속해서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있었는지를 알게 되었죠.

바로 그녀의 수호천사가 그녀의 다이어트를 막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정확히 말해서는, 유리씨가 예뻐지는 것을 가로막고 있었던 것이지요.

저는 그녀의 수호천사에게 물었습니다.

"왜 유리씨는 예뻐져서는 안되는 것이죠?"

수호천사가 대답하였습니다.

"너는 유리가 예뻐지면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지 않느냐!"

예상하지 못한 답변이었기에, 저는 설명을 요구했습니다. 수호천사는 말하지 않으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제가 유리에게 우호적인 사람이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존재임을 납득한 이후에야 수호천사는 비로서 입을 열었습니다.

유리는 초등학생 시절, 동네 오빠들로 인해 남들에게 말하지 못할 나쁜 경험을 하였습니다. 이 존재는 이때 마음에 깊은 상처를 입은 유리를 진심으로 안타까워하였고, 그때부터 유리의 수호천사가 되어주었습니다. 실제로 여러 번의 위험에서 유리를 구해주었던 것이 바로 이 수호천사였습니다.

그러나 수호천사가 하고 있는 모든 것들이 유리씨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예를 들면, 유리에게 이러한 나쁜 경험을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남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을 막고 있었던 것입니다. 수호천사의 이러한 영향 때문에 유리씨는 다이어트에 계속해서 실패하게 되었던 것이었지요.

상담가에게는 문제의 원인을 찾고, 이를 해결할 능력이 필요합니다.

유리씨의 수호천사를 만나, 문제의 원인을 찾는 것까지는 비교적 순탄했으나, 이후 수호천사에게 유리씨가 아름다워지도록 돕도록 하는 과정은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후 유리씨와는 몇차례의 만남을 이어가면서, 여러 시간 수호선차와의 실랑이와 설득, 다툼 이후에 결국에는 유리씨를 위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합의에 이를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만난 수호령, 수호천사, 수호신 모두를 포함해도 유리씨의 수호천사가 가장 고집이 센 경우였네요.) 그리고 수호천사는 결국 유리씨가 매력적인 여자가 되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제, 휴일을 맞아 그녀가 저를 찾아왔습니다. 좋아하는 오빠와의 궁합이 궁금하다면서 말이죠.

비록 저를 찾아온 구실은 그것이었지만, 사실은 자신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을 자랑하기 위해 왔다고 하더라구요 ^^ 몰라보게 예뻐진 그녀의 모습을 보니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났습니다. 그녀가 가지고 온 오빠와의 궁합을 봐주면서, 수호천사와도 잠시 대화를 나누었는데 수호천사 역시 유리씨가 예뻐진 모습을 기꺼워 하더군요. 즐거운 인생을 살고 있는 그녀를 축복하여 주었습니다.

어떤 경우에 우리는 열심히 노력해도 되지 않는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심리적으로 말하자면 무의식적 믿음과 머리로 생각하는 목표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영성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우리와 관련된 무언가가 우리의 목표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것이겠지요.

최선을 다했는데도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반복적으로 일이 어그러진다? 그렇다면 무언가 다른 힘이 작용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것이 확인된 유리씨는 예뻐지고, 멋진 남자친구가 생길 것 같네요 ^^

@팔로우 나우!

http://loveconsultant.tistory.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