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137위 조지아에 패배 축구 몰라요!

[스포츠서울 김현기기자] ‘슈틸리케호’에 1-6 대패를 안긴 스페인이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37위 조지아에 홈에서 무릎을 꿇어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습니다.

스페인은 8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헤타페 구단 홈구장 ‘콜리세움 알폰소 페레스’에서 열린 동유럽 조지아와 친선경기에서 0-1로 패했습니다. 일주일 전 한국을 5골 차로 대파했던 스페인은 한국전에 빠졌던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소속 선수들까지 모두 나섰으나 자존심을 구겼습니다. 지난해 3월 네덜란드에 0-2로 진 뒤 이어진 11경기 무패행진에도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스페인은 특유의 점유율 축구로 경기를 지배했으나 ‘선수비 후역습’ 작전을 펼친 조지아를 이겨내지 못했습니다. 전반 27분엔 하피냐 알칸타라가 날린 중거리슛이 골대를 맞고 나오는 불운까지 겹쳤습니다.

오히려 전반 40분 상대 역공에 실점했습니다. 후안 프란 패스를 가로챈 조지아 선수들은 스페인 진영 깊숙한 곳에서 낮은 크로스를 올렸는데 이를 터키리그에서 활약 중인 미드필더 토르니케 오크리아시빌리가 꽂아넣어 선제골로 연결했습니다. 조지아는 후반 들어 안드레스이니에스타와 놀리토 등에 연달아 슛을 내줬으나 1-0 리드를 유지했습니다. 조지아는 불과 나흘 전 루마니아와의 원정 경기에서 1-5로 패했으나 FIFA 랭킹 6위 스페인을 잡아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스페인은 2016 프랑스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16) 본선 조별리그 D조에 속해 체코와 크로아티아 터키와 격돌합니다. 오는 13일 오후 7시 툴루즈에서 체코와 1차전을 치릅니다.

silva@sportsseoul.com

뉴스 그 이상의 스토리, 스포츠서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