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덮은 불청객 ‘우주파편’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작지만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우주 파편은 크기도 다양하지만 초속 수십km에 달하는 빠른 속도로 이동하기 때문에 우주선 등에 충돌하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영상은 지난 1957년부터 2015년까지 우주 파편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를 시각화해서 표현한 것이다. 이번 영상은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스튜어트 그레이(Stuart Grey) 박사 등이 만든 것이다. 우주 파편은 궤도상을 떠로는 쓰레기로 오래된 인공위성이나 로켓에서 분리된 부품 등에서 비롯된 것이다. 영상만 봐도 알 수 있듯 해마다 우주 파편은 계속 늘어나 2015년에는 지구가 우주 파편에 덮여 있는 것처럼 보일 정도다. 현재 궤도에는 5cm 이상 우주 파편이 2만 개 가까이 감돌고 있을 정도라고 한다. 이는 지상에서 추적 가능한 파편 숫자다. 모든 우주 파편을 합하면 1억 7,100만 개가 존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우주 파편에 의한 사고는 이미 몇 건이 일어나기도 했다. 그 탓에 인공위성 고장 등 영향을 받는 것. 지금은 이런 파편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로켓이나 인공위성은 무덤 궤도로 갔다가 대기권에 돌입하게 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파편을 회수할 계획은 아직 없는 상태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geek.com/science/58-years-of-space-debris-orbiting-earth-visualized-1654056/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