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 - 어떤 기준으로 회사를 선정해야 하나?

사업을 함에 있어 마케팅 / 재무 / 인사 / 영업 등 다양한 부분들을 신경써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마케팅의 경우, 이제는 대부분 온라인마케팅으로 비중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채널로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이 있고 업종에 따라 각각 필요한 채널들이 존재합니다.

블로그체험단 마케팅의 경우 가장 범용적이면서도 효과가 큰 채널이며 매출증대 뿐만 아니라 검색노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까지도 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블로그체험단 대행 및 운영 회사들 중에서 과연 어떤 기준을 가지고 선택을 해야 할까요?

우선 가장 큰 기준으로는 비용을 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체험단을 통해 네이버 검색 상위에 회사를 노출시키고 이를 통해 분명 매출의 증대를 이룰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그 블로그체험단 운영 비용이 한달에 수백만원에 달한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블로그체험 대행 회사들의 운영 방식을 살펴볼게요.

A. 블로거들에게 비용을 주고 모집하는 방식

일반적인 바이럴회사들이 진행하는 방식이에요. 원고료 건당 2만원-3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하는 조건으로 블로거들을 모집하여 포스팅을 부탁합니다. 이 경우 바이럴회사의 입장에서 20명만 모집을 해도 40만원-60만원의 비용이 들게 되지요.

그 비용은 모두 광고주들에게 전가되게 됩니다. 즉, 블로그체험단 대행 비용이 비쌀 수 밖에 없는 구조지요. 심지어 1년 운영을 조건으로 수백만원을 요구하기도 하더라구요.

B. 블로그체험단 모집 포스팅을 통해 자발적인 블로거들의 참여로 모집하는 방식

제대로 된 자사 블로그를 가지고 있는 블로그체험단 대행 회사들의 경우, 기존의 이웃들 및 방문자들을 통해 체험단 모집을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회사의 입장에서 별도의 비용 지출이 없기에, 보다 저렴한 광고료를 책정하게 됩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도 훨씬 유리한 방식이지요.

웹사이트를 통해 블로거들을 모집하는 비해 자사 블로그를 통해 모집하는 블로그체험 대행 회사들의 경우, 블로거들과 친숙한 관계를 맺고 있기에 관리 등에 있어 훨씬 용이합니다.

그러니 당연히 광고주의 입장에선, 블로그체험단 운영 비용도 저렴하고 블로거들은 제대로 관리하는 B 방식하고 있는 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 다른 기준으로는 과연 그들이 제대로 된 결과를 낼 수 있는 역량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무조건 된다고만 말하는 회사들이 아닌, 그 동안 어떤 일들을 해왔고 정확한 결과 보고서를 전달해주는지가 중요하지요. 광고비만 챙기고 모집하여 블로거들만 소개해주고 끝나는 회사가 아닌, 처음부터 끝까지 사업 파트너로서 신경을 쓰며 마지막까지 결과를 챙기는 곳을 선정해야 합니다.

언더독유니언 마케팅 커뮤니티 www.underdogunion.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