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스틱이 전부가 아니야 당신이 모르는 립 제품의 세계

화장대에 립스틱만 넣어두셨다면, 이런 제품에도 도전해보세요!

GIF

매트, 새틴, 크림 타입 정도로 구분되는 립스틱.

매트 하나, 새틴 하나, 크림 하나 이 정도만 갖고 계셔도

보통 일상생활에 필요한 화장하거나 하시는 데에는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요즘 워낙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 만큼, 화장품 쇼핑할 때마다 신기한 걸 많이 보게 되죠.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들은 립스틱이 아니라 좀 다른 타입의 *신세계* 립컬러들입니다!

1. 시스루 립스틱

이건 립스틱의 형태를 하고 있지만, 립스틱처럼 선명한 발색이 되는 립컬러는 아니에요.

얼핏 보면 틴티드밤처럼 보이는 제형이고, 입술에 바르면 바로 색상이 표현되는 게 아니라

투명한 립글로스를 전부 녹여 고형으로 굳힌 것 같은 느낌의 포뮬라죠. 단단한 젤리같은 느낌이라고할까요?

이런 시스루 타입의 립스틱은 보통 립스틱보다 촉촉하고 매끈하면서,

립글로스를 바른 것처럼 매끈하게 표현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맨 얼굴에 발라도 심하게 튀거나 부담스럽지 않고요.

조성아의 22 플레이버풀 립스틱, 듀왑의 아이스드티 립 트리트먼트, 캐트리스 얼티밋 글로우 같은 제품은 좋은 사례들!

2. 립 오일

이건 입술이 건조하신 분들에게 너무너무 좋은 제품.

그 말인 즉슨, 저도 너무 좋아하는 제품이라 이거에요 *0*

립밤을 바르고 립컬러를 발라도 도무지 촉촉해지기는 커녕, 립컬러의 수분기가 날아가면서 더 건조해지는 건조립 소유자분들. 특히 촉촉하다는 립글로스를 위에 얹으면 립글로스의 끈적함은 남는데 촉촉해지지는 않아서 더 이중고로 고통스러워지죠... 공감하시는 분들 있겠죠..ㅠㅠ

하지만 립 오일은 코코넛오일, 살구씨오일 등 내추럴 오일을 다양하게 갖고 있어서 입술을 촉촉하게 해줄 뿐만아니라, 입술 외곽선까지도 탱글탱글해보이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덧바르는 것도 너무 쉽고요! 가장 유명한 제품은 입생로랑의 립오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예스투의 코코넛 쿨링 립오일, 아워글라스의 립 트리트먼트 오일도 괜찮다고 해요.

3. 쿠션

쿠션 파운데이션, 쿠션 블러셔, 쿠션 아이라이너도 있고… 쿠션 립도 있고!

쿠션 타입으로 나오는 메이크업 제품이 워낙 빠르게 늘어났기도 했지만, 입술에 사용하는 립 메이크업 쿠션 제품은 정말 급속도로 인기가 많아졌죠 :) 쿠션 립 메이크업 제품들의 특징은 적당한 양을 보송보송한 느낌으로 조절하면서 바를 수 있다는 것이고, 과하게 끈적거리거나 과하게 매트하지 않은 제형이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예쁘게 발린다는 것. 게다가 부드러운 질감의 어플리케이터 덕분에 발림성도 뛰어나고, 브러쉬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까 간편하기도 하구요.

너무 장점만 쓴 것 같지만 실제로도 제가 너무 좋아하는 타입입니다 <3

세포라의 PB라인인 세포라 컬렉션 원더풀 쿠션 매트 립 크림, 페리페라의 페리 쿠션 립(진짜 괜찮아요), 랑콤의 쥬시 쉐이커, 사진에는 없지만 페리페라의 쿠션 블러셔를 저는 입술에 바르기도 해요 :-)

4. 파우더

파우더를 입술에 바른다는 개념이 잘 와닿지 않으실 것 같아요.

저도 이건 아직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이번 기회에 소개해드리고 찾아보려고 하는데요.

처음에 바를 때는 파우더 느낌이지만 입술 위에 얹으면 크림처럼 발려진다고 하네요?!

리퀴드 타입의 제품보다 보송하고 건조한 파우더다보니 지속력도 좋고, 에어브러쉬를 쓴 것 처럼 그라데이션도 자연스럽게 표현된다고 하구요. 매트립 좋아하는 저는 넘나 궁금한 것 ☆

RiRe의 립 파우더, 터치인솔의 크로마 파우더 립 틴트, Ciate London의 립 앤 믹스 피그먼트 같은 제품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5. 필오프 타입

가장 모던한 타입(?) 가장 미래적인 유형(?)의 립 제품이 아닐까 싶은 필오프타입.

보통 액체 제형으로 되어 있어서 입술 위에 펴바르고, 마르고 나면 그걸 떼어내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되는데요. 입술에 바른 게 마르는 동안 색소가 입술 표면 위에 점점 배어서 발색이 되는 원리입니다. 필오프 타입은 사용하기 전에 입술과 그 주변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고, 미리 촉촉하고 매끈한 상태일때 더 발색이 예쁘게 올라오죠, 워낙 사용 과정이 특이하다보니 유튜브에서 자주 보게되는 립 타입!

베리썸의 웁스 마이 립 틴트 팩은 가장 유명한 제품이고, Cailyn의 코쿤 립 스테인, 모노몰라의 매직 립 타투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이 중에 사용해보신 제품 혹은 립 메이크업 제품 유형이 있나요?

저는 나의사랑너의사랑 쿠션립! 이 제일 좋다며 +ㅁ+)/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