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프리킥, 막을 수 있었다vs없었다

GIF

어제 있었던 잉글랜드 v 웨일즈 경기에서 멋진 프리킥 골을 선보인 가레스 베일

요즘 프리킥 제대로 물올라 있는 상황에 호날두 프리킥 한창 잘차던 시절마저 떠올리게 하는 볼 궤적입니다.

어제 이 프리킥을 먹힌 조 하트는 EPL을 대표하는 골키퍼입니다. 현지는 물론 국내에서도 조 하트의 실력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에코) 제임스 피어스 : 말도 안 되는 실수다. 어떻게 저기서 먹힐 수 있나?

(스카이) 제이미 캐러거 : 베일은 슈퍼스타지만 하트는 저 정도는 반드시 막았어야 했다.

(ESPN) 미구엘 델라니 : 하트의 굉장히 형편없는 실수였다.

(메일) 도미닉 킹 : 하트에게 진지하게 의문이 드는 장면이다.

(포포투) 샘 필거 : 훌륭한 프리킥이지만, 저 정도 거리에서 먹혀서는 안 된다. 하트의 충격적인 실수다.

(프리랜서) 리암 캐닝 : 하트는 집으로 가야 된다. 정말 끔찍한 최악의 실수다.

(텔레그래프) 제임스 더커 : 조 하트의 형편없는 실수다.

(가디언) 제이미 잭슨 : 하트가 저걸 못 막는다면....

(BBC) 필 맥널티 : 정말로 끔찍한 골키핑이었다. 하트의 충격적인 실수다.

(타임즈) 맷 휴즈 : 하트에게 변명의 여지가 없다. 드롭이 걸렸지만 하트의 위치선정이 안 좋았고 반응속도도 느렸다. 하트는 쉴튼, 시먼, 그린 등이 속해있는 메이저 대회 잉글랜드 골키퍼 불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미러) 존 크로스 : 하트의 끔찍한 실수.

(PA) 사이먼 피치 : 베일이 프리킥을 차기 전에 하트의 위치에 대해 불평하고 있었다. 불행하게도 내 판단이 옳았다.

(인디펜던트) 마크 오그덴 : 하트의 끔찍한 실수였다.

(BBC) 크리스 와들 : 하트는 저 프리킥을 막았어야 했다. 양손이 모두 공에 닿았다.

(타임즈) 올리버 케이 : 하트의 실수는 다시 보면 볼 수록 더 안 좋게 보인다.

(BBC) 앨런 시어러 : 좋은 프리킥이었지만 하트는 막아줬어야 했다.

출처 : 인벤

국내에서는 베일이 굉장히 잘찬 프리킥이고 충분히 조 하트가 막지 못할 슛이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때문에 당시 경기를 중계했던 이주헌 해설이 '막아줬어야 했다'라고 말했던게 융단폭격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일단 현지 혹은 해외 기자들을 보면 대부분 조 하트 정도면 막아줬어야 했다는 반응입니다. 뜻하지 않게 이걸로 조 하트가 조명받고 있네요.

Simon Mullock@MullockSMirror 13m13 minutes ago

Great quote from relieved Joe Hart in the mixed zone: "Why do you want to talk to me? I'm the villain. Talk to the heroes."

경기 후 조 하트에게 인터뷰 요청을 했는데 이렇게 말했다는군요

"왜 나랑 이야기하려고 하나? 난 악당이다. 가서 영웅들과 이야기해라."

왠지 짠하네요..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