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3대천왕 제주도 맛집 뽀개기 : 한치와 돼지고기 주물럭의 환상적인 맛의 향연 태광식당 by JDC 면세점>

이제 마지막 일정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참 다양한 먹방을 찍었죠? 고기국수와 짬뽕 그리고 흑돼지 구이에 물회에 치킨에..

하지만, 아직 먹방을 끝내기엔 아쉬움이 남아요.

제주도 대표 먹거리 한치가 빠져있었으니까요. 그래서 마지막 일정은 한치 주물럭과 돼지고기 주물럭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주 현지인의 맛 집이자 관광객의 맛집 성지로 떠오른 <태광식당>으로 정했습니다! 땅! 땅! 땅!

제주시 서문로에 위치한 태광 식당은 아까 다녀온 백양 닭집과 지척에 있어요.

시내치고는 길이 한적하기 때문에 주차 역시 태광 식당 앞에 편안히 할 수 있어서 더욱 방문하기 좋은 그런 식당입니다.

아직 배가 덜 고프다면 제주 목관아, 용두암 등 인근 관광지를 슬쩍 돌아보고 오셔도 좋아요.

식당을 들어서면 김우빈 군이 우릴 반겨줍니다.

전시된 유명인 사인만 한가득이고, 백종원의 3대 천왕 출연시 찍은 기념사진부터, 식신로드까지 다양한 방송 출연 증거가 즐비하게 걸려있습니다. 슬슬 기대가 됩니다.

밑반찬은 우뭇가사리가 가장 먼저 눈에 띄고요, 김치와 오징어 젓갈, 콩나물무침, 참나물 등의 기본 찬이 제공됩니다.

하나하나 전부 깔끔한 맛이라 계속 손이 가는 밑반찬입니다.

백종원 씨가 먹었던 한 치 주물럭 + 돼지고기 주물럭 + 볶음밥이 가장 잘 나가는 메뉴라고 하시네요.

저도 똑같이 시켜봅니다. 포스팅을 하면서도 입에 침이 고이네요. 조만간 또 가야겠어요.

한치 주물럭과 돼지고기 주물럭을 시키면 따로 볶아줘요. 백종원 씨는 돼지기름이 나오고 나서 그 기름에 한치를 볶으면 더 맛있다고 했죠. 한치를 나중에 넣는 또 하나의 이유는 돼지고기와 한치가 익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돼지고기를 익힌 뒤에 한치를 넣어야 알맞게 익혀 먹을 수 있어요.

제주도식 두루치기에는 콩나물무침이 듬뿍 들어가는데, 태광 식당에서는 콩나물무침을 넣어주진 않아요. 하지만 밑반찬에 들어있으므로, 일단 주는 대로 먹다가 콩나물무침을 넣고 다시 한번 볶아 드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다 익었으면 쌈을 쌉니다. 고기 올리고~ 하나 더 올리고~ 한치 올리고~ 마늘 올려서~ 앙~

아... 뜨겁습니다. 그래서 빈 접시를 줬나 봐요. 건져놓고 식혀서 먹으라고...

다 익으면 일단 개인 접시에 덜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쇠 팬이라 잘 식지도 않고, 맛있게 익기도 하지만 엄청 뜨겁습니다.

아무튼, 그야말로 천상의 맛! 부드러운 한치와 쫄깃한 돼지고기가 입안에서 춤을 추며 매콤 달콤 짭짤한 맛은 향연이 펼쳐집니다.

조금 느끼하다 싶을 땐, 제주 고추를 한 입 베어 물어보세요, 기분 좋은 매콤함이 느끼함을 딱 잡아주니까요.

이젠 볶음밥을 시켜야죠? 둘이 가셨으면 볶음밥은 하나만 시켜드심 됩니다. 은근 양이 많아서 정말 정말 배고플 때라도 남기게 될 것이에요.

볶음밥은 주물럭만 먹을 때 보다 자극적이지 않아요. 역시 밥이 들어가서 일까요?

계란과 참기름이 들어가서 고소함이 폭발하고, 향긋한 김이 볶음밥의 풍미를 더해 줍니다.

배불러 죽겠는데 계속 손이 가요. 다이어트가 싫어지고 뱃살을 더하고 싶을 때 태광 식당을 찾으면, 정답입니다.

끊임없이 먹을 수 있어요.

계산을 하고 주차장에 나오니 수국이 잔뜩 피어 있네요. 맛있는 식사에 예쁜 수국까지~

2박 3일을 마무리하는 선물처럼 느껴집니다.

그럼 다시 제주도를 찾을 때까지~ 이 맛 기억하고 있겠어요!!!

JDC 제주공항 면세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