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의뜻]양지(諒知)하다/양해(諒解)하다

'양지(諒知)하다'는 '살피어 알다.'라는 뜻이고, '양해(諒解)하다'는 '남의 사정을 잘 헤아려 너그러이 받아들이다.'라는 뜻입니다.따라서 '양지하다'는 상대방에게 무엇을 알고 있으라는 뜻을 전달하는 경우에 쓰고,'양해하다'는 상대방에게 어떤 사정을 마음이 넓고 아량이 있게 이해해 달라는 뜻을 전달 할 때 씁니다.<보기> 날씨 관계로 경기가 취소되었으니 이 점 널리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일이 바빠서 그러니 좀 늦더라도 양해해 주세요.

양지-하다 諒知--

諒 살펴 알 양(량)/믿을 양(량) 知 알 지 동사 「…을」 살피어 알다. 날씨 관계로 경기가 취소되었으니 이 점 널리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어휘: 통촉하다. 굽어살피다. 살피다

양해-하다諒解--

諒 살펴 알 양(량)/믿을 양(량) 解 풀 해 동사 「…을」 남의 사정을 잘 헤아려 너그러이 받아들이다. [비슷한 말] 이해하다2. 회의가 지연된 것을 양해해 주세요. 일이 바빠서 그러니 좀 늦더라도 양해해 주세요. 조카는 직업을 구할 동안 우리 집에 머무는 것을 양해해 달라고 했다. 관련어휘: 용납하다. 접어주다. 이해하다. 접다.

www.wgdis.com

www.wgdis.com 원강유통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