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3초 만에? 괴물 제로백 레이싱카

지난 2006년 스위스 취리히연방공과대학 학생들이 설립한 모터스포츠 클럽 취리히 AMZ는 전기 레이싱카 개발을 하고 있다. 이런 AMZ가 만든 전기 레이싱카가 불과 1.513초 만에 100km/h에 도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제로백 기록을 냈다. 1.513초는 놀라운 기록이다.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 2초라고 해봐야 끈에 스테이크를 매달고 불길을 가로지르는 데 걸리는 정도 밖에 안 된다. 이런 세계 기록을 세운 전기 레이싱카는 그림젤(grimsel). 영상 속에는 전기 레이싱카의 속도계는 비춰지지 않았지만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한 시간은 1.513초라고 한다. 이전까지 최고 기록은 독일 슈투트가르트대학이 보유하고 있던 1.779초다. AMZ에 따르면 그림젤은 주행 거리 30m 만에 제로백까지 가속할 수 있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www.ethz.ch/en/news-and-events/eth-news/news/2016/06/grimsel-electric-racing-car-broke-world-record.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