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을 위한 웨이트 #5 - 어떻게 운동해야 몸매가 예뻐질까?

※ 피가되고 몸매가되는 글입니다. 쭈욱 읽어주세요 ~ 그리고 앞으로는 글이 길어질 것 같으면 두편으로 나누어야겠습니다 :) 지난 카드 '여성을 위한 웨이트 #4' 의 정리하면, 여성이 인위적으로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한,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근육질 여전사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해서 근육이 전혀 나오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남성과 같은 근육이 나오지 않고, 탄력 있고 균현 잡힌 몸매가 된다는 것입니다. (안심하고 웨이트 트레이닝 하세요 :) 그럼 예쁜 몸매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운동을 해야할까요? 정답은 "남자처럼 운동하라" 입니다. 헬스장에서 무거운 무게를 들며 '근육! 근육!' 만 외치는 남자들이 막 떠오시죠? '나도 그렇게 해야하나..' 라며 두려울 겁니다. 지금부터 왜 남자처럼 운동해야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여성과 남성의 운동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여성 : 체중 감량, 예쁜 볼륨 (예쁜 몸매) - 남성 : 체지방 감량, 근육 발달 (몸짱) 여기서 중요한 것! 보기에는 목표 차이가 있는 것 같지만 '체중 감량=체지방 감량' '예쁜 볼륨=근육 발달' 과 같은 의미입니다. 여성과 남성은 모두 사람입니다. '성별'에서 차이가 나는 것이지, 틀린 종족이 아닙니다. 즉 남자들이 근육 발달을 위해 하는 운동과 똑같이 해야 여자도 근육 발달을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성징차이로 인해 남자처럼 근육발달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말씀드렸죠?) 그럼 왜 근육을 만들어야 할까요? 이것이 몸매 만들기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필라테스 등 운동을 하면 '마르고 긴 근육을 만들 수 있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제 주변에 제법 있습니다. 춤을 배우는 지인은 '댄서처럼 마르고 긴 근육'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착각입니다. 근육의 모양은 절대 변하지 않습니다. 여성을 위한 웨이트 #2 에서 언급한 것처럼, 근육의 모양은 유전이 결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근육을 더 크게 만들거나 더 적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정 부위의 운동을 통해 주변 근육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 특정 부분을 더 크게 하거나 주변의 근육을 더 작게 만들며 몸매를 다듬을 수 있습니다. 즉 근육으로 몸매를 조각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질문 하나 던지겠습니다. "혹시 자신이 근육이 많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고 말씀하시는 분께 다시 질문하겠습니다. "팔굽혀펴기 몇개 하시나요?" 대부분의 여성들이 1개도 못 합니다. 잘 하더라도 10개를 넘기기 힘듭니다. 만약 팔굽혀펴기를 1개도 못 한다면, 당신은 예쁜 몸매가 되기 위한 근육도 근력도 없는 것입니다. (살을 근육으로 착각하고 있었던 것일 수 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힐을 자주 신고 다니시는 분들은 부종이 있는 경우가 많고, 부종을 근육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발달되지도 않는 근육으로 몸매를 조각할 수 없습니다. 이제 근육을 발달시켜 몸매를 조각해보세요. 그 후 몸의 체지방을 조절하세요. 이후에는요? 당당하게 비키니를 입고 해변가를 갈 차례입니다 :) ---- 다음편 예고 ---- 이번 여성을 위한 웨이트 5편은 '남자처럼 운동하라. 근육을 발달시켜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다음편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어떻게 운동하고 어떻게 먹어야하는가?' 라는 주제로 카드를 올리겠습니다. 글이 길어질 것 같으면 '어떻게 먹어야하는가' 는 다다음편에 다루겠습니다 :)

빙글에서는 개인 홍보 안 합니다. / 전직 운동선수, 트레이너 / 생활체육지도자 보디빌딩 / 영양학, 다이어트에 관심 / 궁금한 점 있으면 메시지 보내주세요. 댓글은 제가 못 볼 수 있어요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