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심장사상충 예방!!

심장사상충이란???

심장사상충은 모기를 매개체로 하여 전염되는 회충의 한 종류 입니다. 실처럼 기다란 모습의 기생충이기 때문에 사상충이라고 불립니다. 숙주는 보통은 개이지만, 고양이나 늑대, 코용테, 여우, 페럿, 바다사자, 아주 드물게는 상황에 따라 사람에게도 감염될수 있는 아주 무서운 회충입니다.보통은 심장에서 기생하지만, 성충이되면 심장 뿐 아니라 폐동맥과 후대정맥 에서도 존재합니다. 재때 치료를 하지 못하면 죽음에 까지 이르게 되는 무시무시한 기생충입니다

심장사상충 증상은?!

아쉽게도 심장사상충은 감염후 처음 몇달동안은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경우에 따라 감염후 1년 이상 증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감염후 주로 발생하는 증상으로는 1) 기침을 자주 한다. 2) 호흡이 쉽게 거칠어 진다. 3) 산책이나 운동하는 것을 거부한다. 4) 폐에서 비정상적인 소리가 난다. 정도가 있습니다. 저런 증상들은 감염 중기에 들어서서나 나타난다. 초기증상은 거의 없는 편이다...그래서 심장사상충은 예방이 아주 중요하다 !!

심장사상충 예방 법.

심장사상충은 걸리게 되면, 치료가 굉장히 어려운 편이다. 그러므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예방방법으로는 바르는 약 과 먹는 약 으로 크게 나뉜다. 심장사상충약은 약국에서도 쉽게 구할수 있다. 하지만 경우에 다라 부작용이 생길수 있으니 투약후 관심있게 살피다가 부작용이라고 느껴지만 바로 중단하는것이 바람직 하다. 예방시기는 모기가 활동하는 시기 전후로 한달 까지 우리나라기준으로 5월 ~ 9월 까지 예방약을 사용 하면 되겠다. 1년 내내 예방하는것은 반려견 건강에 영향을 줄수도 있으니 5월 ~ 9월 정도 예방하는것이 바람직하다.

대구너스토리

http://eornjs.info/ 여러 자동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