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세계 최초의 '농부 로봇'

최신 트렌드, 이슈 등을 통해 생각을 넓혀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시골 농부를 대신해 농사짓는 팜 로봇 을 소개합니다~!!

‘팜 로봇(Farm Robots)’으로 불리는 이 로봇들은 채소와 과일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세계 최초의 '농부 로봇'들입니다.

첫 번째, 딱정벌레처럼 생긴 로봇(Ladybird)은 채소밭을 경작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외부에 덮인 솔라 패널을 통해 전기를 자체 생산해서 사용하고, 밭을 경작해 채소를 심고, 물과 비료를 스스로 알아서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두 번째. 소형 바퀴가 달린 로봇(Shrimp)은 과수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무들 사이를 자율주행하며 영양정보, 해충의 발생 여부를 즉시 판별 할 수 있습니다.과일의 크기와 발육 상태를 점검해 수확시기를 알려주기도 하며, 소 농장에서는 목동처럼 소를 몰고 돌보는 업무도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농사도 사람 없이 가능한 시대가 곧 오게 될 거 같습니다

시골의 논이나 밭에서 일하시는 할머니, 할아버지, 농부님 들을 못 보게 될 날도 머지 않앗는데요

편리해지는 것만큼 아쉬운 부분도 있는거 같습니다

대신! 그만큼 더 좋은 시대가 오는거 같죠?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세계 최초의 '농부 로봇'▶

당신의 아이디어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온라인 아이디어 사업화 플랫폼 "아이디어마루" * 아이디어마루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온라인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