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CCTV] 130만화소 IP카메라 애니게이트 AnyCam-1300A

어린이집, 맞벌이부부, 부모님, 반려동물 등 다양한 필요성에 의해 가정용 CCTV가 많이 대중화 되었는데요. 애니게이트 AnyCam-1300A는 130만화소 HD급 광각 카메라의 좀 더 진화된 사양입니다.

본체 모양은 전형적인 IP카메라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둥글둥글한 외형이 꽤 큽니다. 카메라 렌즈 위쪽에 보이는 것이 IR 센서이고 본체 중간쯤에 보이는 구멍은 내장 마이크, 내장 스피커는 측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내장 마이크와 스피커로 마치 워키토키처럼 양방향 음성 대화가 가능합니다. 혼자 집을 지키고 있는 반려동물이나 자녀에게 스마트폰이나 PC로 내 목소리를 들려줄 수 있고 제품이 설치된 공간의 소리도 들을 수 있죠.

카메라 렌즈 주변을 보면 마치 일반 카메라처럼 포커스(초점) 조절을 할 수 있는 노브가 있어 수동으로 초점 조절도 가능합니다. 카메라 센서는 제가 써본 100만화소급과 동일한 1/4인치 960 Progressive Scan CMOS 센서라고 합니다. 렌즈 초점 거리는 나와 있지 않네요.

전체적인 도장은 블랙&화이트 유광으로 세련된 디자인인데요. 후면 디자인은 여느 가정용 CCTV와 대동소이합니다. 오디오 포트, 랜 포트, 안테나 단자, 마이크로 SD 슬롯, 리셋 버튼, 전원 포트가 자리하고 있죠. 혹시 설정 중 문제가 생기면 리셋 버튼을 10초간 눌러 공장초기화를 하는데 영어로 목소리가 나올 때까지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안테나를 본체에 연결 한 후 전원 케이블과 랜 케이블을 꽂으면 본체가 회전하며 초기화를 시작합니다.

애니게이트 AnyCam-1300A 가정용 CCTV는 이전에 사용했던 100만화소급 제품들과 달리 광각렌즈로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광각렌즈를 지원하면 보다 넓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미지가 왜곡된다는 어쩔 수 없는 단점이 있죠. 기념사진을 남길 것도 아니니 왜곡이 되더라도 블랙박스처럼 넓게 보는게 확실히 더 좋겠죠. 헌데 이 부분에 있어서 제조사는 왜 홍보를 안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제품 설명에 나와있질 않네요.

실제 보이는 색감이나 화질, 선명함도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프레임 레이트가 HD급은 대부분 30프레임인데 반해 25프레임을 지원한다고 나와 있네요.

야간 화질도 확실히 광각이라 넓게 보이고 선명도도 좋습니다. 다만 불빛의 번짐이 좀 심하긴 하네요. 그리고, 스마트폰 화면에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는데 세로 모드가 없이 무조건 가로 모드로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위, 아래로 보이는 설정 메뉴는 타사와 별 차이가 없네요.

※ 원문의 많은 사진과 내용 때문에 빙글의 특성상 요약본으로 대신 했는데요. 보다 자세한 후기가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캐리커처->지구본 클릭)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생활/IT 관련 취미 블로그를 운영 중으로 공유하고 싶은 노하우, 정보, 제품 리뷰를 주로 올리고 있습니다. 좋아요, 클립 언제나 환영합니다. :) 블로그는 링크(지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