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핏_해프닝] 2016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살짝 예상해보았습니다

창업 생태계야 말로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 최전선입니다. 소셜벤처 경연대회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사회적경제’ 분야의 트렌드를 가장 눈에 띄게 읽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어느덧 8회째를 맞이하는 소셜벤처 경연대회에도 해마다 주목받는 팀이 있고, 주목받는 문제가 있습니다. 지난 2015년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돌아보며 올해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살짝 예상해볼까요?

글로벌 부문, 그들의 삶에 직접적으로 닿을 수 있는 제품이 강세!

온라인으로 구현되는 비즈니스가 아닌 실제 제품을 만들어 그들의 삶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솔루션 부문, 사회적경제 분야에 진짜 필요한 것을 찾는 것이 핵심!

올해도 IT, 정보통신 분야의 강세가 예상되지만, 솔루션 부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회적경제 분야의 흐름을 정확히 읽고 진짜 필요한 것을 만들어내는 것이겠지요.

창업 아이디어, 문화 예술 문제에 더 깊은 고민 필요

하지만 지난해 창업 아이디어 부분 수상팀 중 문화/예술 부분은 2팀 뿐이니, 더욱 치열한 고민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할 듯 합니다.

청소년 부문, 학교 생활을 넘어 조금만 더 큰 꿈을!

지난해 수상팀을 살펴보면 학교생활 외에도 실제 세대간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아이디어가 40%정도를 차지할 정도 학교생활 외의 문제도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6 소셜벤처 경연대회 접수 바로가기

사람이 만들어 낸 문제는 사람의 힘으로 다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베네핏은 좋은 의도를 넘어서 세상의 문제들을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혁신’을 키워드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하는 사람들과 아이디어를 찾고, 이야기하고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Facebook : fb.com/benefitmag - Homepage : benefit.is - Tel: 070-8762-1100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