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나이 곧 40_이젠 결혼이 하고 싶어졌다.

이젠 결혼이란것이 더욱 현실이된 지금 이 시간들속에 아직도 낭만적인 사랑을 꿈꿉니다. 어쩌면 아직 수순함이 남아있어서 그런걸까요?

1. 결혼이란것 결혼이란것은 무엇일까요? 결혼은 사랑을 바탕으로 신뢰와 의리로 하는것 같아요. 한사람이 또 다른 한사람을 믿고 하는것이 아닌 우리의 관계를 믿고 결정하는 인생을 건 아주 큰 세상을 만드는것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결혼은 반지 하나에 서로의 영혼을 담는 그릇이라 생각이 됩니다.

2. 돈이 아닌 살아가는 가치관 결혼하면 돈과 관련되어있는 공포심을 유발시키기도합니다. 다른사람들도 마찬가지겠죠. 하지만 그런생각을 해봅니다. 너무 먼 미래의 그릇을 채우려하면 지옥의 결혼생활을.. 가까운 미래의 그릇을 채우려하면 천국의 결혼생활을 하지 않을까요? 아까워서 비우지도 못하지만 채워지지도 않는 현실에서 남이 아닌 내사람만이 나를 인정해주는것, 그것 하나만 있으면 되는것 아닐까요? 상대방의 가치관이 좋다나쁘다보단 나보다 더 상위의 가치관을 가지고있는가를 보는것이 더욱 중요한 포인트일것 같아요

3. 나 또는 너가 아닌 "우리" 아무리 개성이 강하고 라이프스타일이 달라도 결혼이라는 의미는 달라지지 않습니다. 혼자꾸던 미래가 내 배우자와 함께함으로써 이룰수있는 우리의 꿈을 꾸게 되니까요. 연애던 결혼이던 늘 실패하는 이유는 나, 또는 너 이기에 나만 희생하고 헌신한것에 대한 계산들이 시간들이 우리를 멀어지게 합니다. 내가 70%의 그릇이 채워져있다면 배우자의 30%를 채워 100%채워져야 우리아닐까요?

4. 다시태어나는 나. 결혼을 위한 진지한 연애와 결혼은 원래의 나를 버리는것이라고생각해요. 크게는 나의 생활부터 섬세하게는 내몸에흐른 피와 심장박동수 호르몬까지 바뀌지요. 우리는 다시 태어나는겁니다. 보통"이 나이에 그런게 어딨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려하는것이지 못하는건 아니니까요.아니라고 한다면 할말은 없지만 우리는 전부 그렇게 사랑해봤자나요.그럼 그때로 다시 돌아가보세요.

5. 지금의 나 지금의 나는 어떨까요? 모아둔것은 없고 좋은 여자도 없고 연애를 하면 지출되는 돈이 많아질거란 생각에 쉽게 연애마저도 시도 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금전적으로 힘들게 하는 사람을 만나려고 하지마세요. 자기만 아는 이기저인 사람만나려고 하지마세요. 결혼의 비중이 돈인 사람과 만나려고하지 마세요. 조금 외롭고 쓸쓸해도 나를 편하게가아닌 편안하게해주는 사람을 조금만 기다리고 주위를 둘러보세요. 그럼우리 다시 시작할수있어요.

아직은 현실적이지 못하고 낭만을 따라다니는 사랑과 연애 모더레이터 하루였습니다♡ 여러분 사랑하세요~~ 사랑이 제일좋아요

꽃처럼 빨리 시들어버리지만 오랫동안 향기가 나는 사람이 되라.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