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기본 글꼴, 서식 설정해서 다음 문서 작성 때 사용하는 방법

문서를 작성할 때 자주 사용하는 폰트, 글꼴이 있다면 새 문서를 만들 때 기본으로 뜨는 글꼴이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세팅되어 있으면 편할 겁니다. 글꼴뿐만 아니라 폰트의 크기와 첫 화면에 보여지는 엑셀 시트 수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새 문서 만들기를 했을 때 주로 사용하는 폰트가 세팅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글꼴을 포함시키기 위해서는 옵션을 변경해 줘야 합니다. 파일 탭 > 옵션 메뉴를 클릭해서 설정 팝업창을 띄웁니다.

대화상자의 왼쪽 메뉴 목록에서 [일반]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으로 가시면 [새 통합 문서 만들기] 섹션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새 통합 문서 만들기 섹션에는 다음에 새로운 문서를 열었을 때 적용할 수 있는 옵션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글꼴 관련 옵션뿐만 아니라 새 시트의 모양과 포함될 시트 수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나눔고딕”과 글꼴 크기를 “11”로 변경하면 현재 옵션 변경을 하고 있는 폰트에는 적용이 되지 않지만 다음 새 문서를 만들 때 반영이 됩니다.

새 통합 문서 만들기에 옵션을 조절하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변경된 글꼴이 반영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제대로 반영이 되었는지 새 문서를 열어 보았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글꼴과 글꼴 크기 시트 수가 제대로 반영되어서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새 시트의 기본 보기 옵션에 있는 나머지 두 개가 어떤 형태인지 궁금하시죠? 기본 보기 외에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와 “페이지 레이아웃 보기”가 있습니다.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는 모든 문서를 작성하고 인쇄를 하기 전에 보는 화면입니다. 이것을 첫 화면으로 보는 사람은 없겠죠.

“페이지 레이아웃 보기” 는 워크시트에 데이터 양이 많거나 여러 개의 차트가 들어가 있는 경우 인쇄하기 전에 페이지 레이아웃 보기를 통해 디테일한 조정을 하기 위한 화면입니다. 이것도 인쇄 전에 보는 화면으로 첫 화면부터 보고 싶은 사람은 없겠네요.

IT 오피스 : 한글, 엑셀, 워드, 윈도우10, 8, 7, 에버노트, 원노트, 아웃룩 프로그램 개발 : C#, 안드로이드, HTML, 자바스크립트, JQuery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