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9일 토익시험 D-1] 직전꿀팁모음

내일 토익 시험이 실시된다. 바뀐 문제 유형으로 나오는 ‘신토익’으로는 세 번째다. 5월과 6월, 신토익이 두 차례 치러지면서 문제 난이도나 유형은 어느 정도 파악된 상태다.

시험까지 단 하루. 이젠 ‘꿀팁’을 익힐 차례다. 단 몇 점에 점수 백 단위가 바뀌는 시험이 토익이다. 꿀팁을 조금만 더 알아둬도 점수는 쑥쑥 올라간다. 파트별로 시험 직전 꿀팁을 알아두자!

7월 9일 신토익 파트별 공략법

<문제가 귀에 쏙쏙! 신토익 LC신기술>

파트1. 사람 없는 사진에 집중하라

사람 없는 사진 문제에서 명사와 be being p.p를 먼저 소거하고 보면 문제가 쉬워진다. 파트 1은 어휘싸움이다.

파트2. 직청직해 연습하라

간접적인 뜻을 나타내는 응답들이 많다. 영어를 바로 듣고 바로 해석하는 훈련을 하면서, 오답 버리기 기술로 접근하는 게 좋다.

파트3. 앞뒤 문맥파악이 관건

문맥을 이해하며 답을 추론한다. 핵심 동의어는 꼭 암기하자.

오답 함정은 반드시 주의하자. 들리는 단어 때문에 지문에서 섣불리 동의어를 고른다면 함정에 빠질 수 있다.

[BONUS] 화자 의도파악 문제는 따옴표(“”) 위, 아래 내용을 바탕으로 추론해보자.

파트4. 시각자료에 시선 고정

질문을 빨리 파악하고 서둘러 그래픽을 이해하자.

파트4도 동의어 싸움이다. 동의어를 많이 알아두는 게 좋다.


< 시간을 남겨주는~ 신토익 RC 신기술!>

파트5. 품사에 집중!

품사 문제는 매달 나온다. 5월 시험과 비교해 6월 시험에는 문법 문제 비중이 다소 늘었다. 해석에 연연하기보다는 문법에 집중해 빠르게 풀고 넘어가자.

파트6. 시간관리 싸움

시간 배분이 중요한 파트. 시간 맞춰 푸는 훈련이 필요하다.

6월 시험은 5월 시험보다 문법 비중이 30%에서 44%로 올랐다. 문법 문제로는 명사/대명사/부사/동사/분사/최상급이 나왔다. 자주 출제되는 ‘in+명사/동명사’ 문법도 역시 등장했다.

파트7. 동의어 암기 = 고득점

지문 종류를 먼저 파악하고, 정보 연결 연습을 계속 반복하자.

고득점에 이르는 길은 동의어 암기다. 6월 신토익에는 동의어 문제가 4문제 출제됐다. 난이도는 무난했다. 파트7 지문에 나오는 고유명사는 해석을 방해할 수 있다. 고유명사를 잘 보고 구분해내면 지문을 빠르게 이해하게 된다.

☞바로가기

파고다 토익 강사들이 7월 9일 신토익 시험을 직접 치른다. 이후 시험 종료 1시간 뒤인 저녁 6시부터 아프리카TV에서 강사들은 가장 빠른 ‘신토익 총평 생중계’에 나선다. 당일 시험 난이도와 어려워진 파트에 대한 Q&A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약점을 극복하는 사람만이 신토익을 빨리 ‘졸업’할 수 있다. 신토익 총평 생중계를 보며 틀린 부분을 정확히 분석하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